UPDATE. 2024-03-29 (금)
[초점]KT&G, 기존 궐련형 담배 장점 다 모은 ‘릴' 출시...필립모리스 BAT와 3파전 돌입
[초점]KT&G, 기존 궐련형 담배 장점 다 모은 ‘릴' 출시...필립모리스 BAT와 3파전 돌입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7.11.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사진제공=KT&G)
KT&G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사진제공=KT&G)

KT&G(사장 백복인)가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을 오는 20일 서울지역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T&G가 릴을 출시함에 따라 필립모리스와 BAT와의 본격적인 궐련형 담배 시장 3파전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릴(lil)'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와 관리가 간편한 일체형 구조를 채택한 점이 특징이다. 한 번 충전으로 20개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손 안에 쏙 잡히는 컴팩트한 크기와 9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그립감도 향상시켰다.

‘릴(lil)’은 ‘a little is a lot’의 약어로 담배 냄새와 연기 등은 줄이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장점을 담고 있다는 의미이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의 2종으로 출시된다.

전자기기인 ‘릴(lil)’의 권장 소비자가는 95,000원이며,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시 할인 코드(27,000원)를 발급 받으면 6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릴 전용 담배인 ‘핏(Fiit)’은 차세대 전자담배에 최적화된(fit) 궐련 제품이라는 뜻으로, ‘핏 체인지(Fiit CHANGE)’와 ‘핏 체인지 업(Fiit CHANGE UP)’ 2종류로 출시된다. 다양한 맛을 구현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으며, 가격은 갑당 4,300원이다.

KT&G는 출시 기념으로 릴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 5만 명에게 색상별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릴 전용 충전 거치대도 제공할 예정이다.

‘릴(lil)’ 기기에 대한 A/S가 필요한 경우, 전담직원이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KT&G 고객센터를 통해 평일 기준 16시까지 접수시 당일 안에, 16시 이후 접수시 익일까지 소비자를 찾아가 A/S를 실시한다. 단, 이 서비스는 제품이 출시되는 서울지역 내에 한정해 진행된다.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은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서울지역 GS25 편의점에서 예약 접수를 진행한 후, 11월 20일부터 핏(Fiit)과 함께 정식 발매된다. 이에 앞서 11월 13일부터는 서울지역 GS25 일부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두 제품의 시범 판매가 진행된다.

백복인 KT&G 사장은 “수년전부터 KT&G는 변화하는 담배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신형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제품의 연구개발에 힘써왔다. ‘릴’은 시중의 기존 제품과 비교해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라며 “오랜 기간 국내 담배시장의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궐련형 전자담배라는 신규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