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초점]토니모리, 독일 이어 네덜란드까지...해외 진출 확대
[초점]토니모리, 독일 이어 네덜란드까지...해외 진출 확대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11.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룩스(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의 대표 체인스토어 이씨이페리스 입점 예정
토니모리_네덜란드 이씨이페리스.(사진=업체제공)
토니모리_네덜란드 이씨이페리스.(사진=업체제공)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사장 양창수)가 유럽 시장 내에서 순항을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네덜란드 대표 체인 스토어인 이씨이페리스(ICI PARIS XL)에 입점을 확정하며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씨이페리스는 1968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역사가 깊은 체인스토어로 현재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로 분류되는 베네룩스 3국에서 가장 큰 체인 스토어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은 독일까지 포함해 총 3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네덜란드에서는 절반이 넘는 15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토니모리는 앞서 세포라에 이어 독일 두글라스 등 유럽 전역에 있는 체인 스토어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차츰 브랜드 고유의 노하우를 쌓아오며, 네덜란드 이씨이페리스까지 진출하게 됐다. 토니모리는 향후 순차적으로 이씨이페리스 네덜란드 전체 매장에 입점해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굳혀 나갈 방침이다.

네덜란드 이씨이페리스에는 토니모리의 아이템인 ‘팬더의 꿈’ 라인을 비롯해 ‘매직 푸드 바나나’, ‘토마톡스 매직 마사지팩’ 등 토니모리만의 독창적인 패키지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엄선된 제품들을 우선 입점한다. 이 제품들은 토니모리가 유럽 시장 진입의 발판을 만들어 준 제품들로 네덜란드에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나가는 히트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네덜란드 시장은 K-뷰티의 관심이 조금씩 시작되고 있는 단계라 이번 토니모리의 성공적인 입점이 K-뷰티의 우수성과 영향력을 다시금 시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토니모리는 지난 16년 5월, 세포라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첫발을 내디딘 이후 유니크한 용기 디자인, 가성비 높은 제품력으로 현지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현재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 15 개국, 1,000여개의 대형 체인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며, 네덜란드 이씨이페리스를 포함하면 유럽 16개국, 1,400여개의 대형 체인스토어 매장에서 토니모리를 만나볼 수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네덜란드는 다른 유럽 국가들과는 다르게 아직까지 K-뷰티의 영향력이 크게 미치지 않는 곳이어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해 나가는 방향으로 진출 계획을 잡았다”며, “세포라, 두글라스 등 앞선 성공적 사례를 거울삼아 네덜란드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