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LH, 2017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
LH, 2017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7.11.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7 녹색건축 한마당'을 주관해 오는 18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녹색건축 한마당은 올해 7회를 맞이해 'Toward Smart & Green Life'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녹색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에 걸맞게 녹색건축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최신기술, 해외정책 등 녹색건축 전반에 대해 민간․공공․학계 약 15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이다. 1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그린리모델링우수사례 공모전·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한국 건축산업대전 등을 동시에 진행한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석좌교수가 'A Tale of Two Caves : Green Smart Sustainability'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인간 본성과 자연환경의 관계를 통한 미래 녹색건축을 조명해 볼 예정이다.

15일 공식행사에서는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이 열리며, 주거부문으로 여수 선원동 단독주택((주)동건), 비주거부문으로 ㈜이에이엔테크놀로지 신사옥(㈜이에이엔테크놀로지)이 각각 대상작으로 국토부 장관상을, 주거부문으로 대구 만촌동 단독주택(토우건축사사무소), 비주거부문으로 서울 한서빌딩(세움ENG 건축사사무소)이 각각 금상작으로 LH 사장상을 시상한다.

박상우 LH사장은 "제2회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공모전을 개최를 통해 노후건축물을 대상으로 하는 그린리모델링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성능개선 확산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