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CJ E&M 다이아티비-서경대-블루네이션, 뷰티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CJ E&M 다이아티비-서경대-블루네이션, 뷰티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7.11.1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장품 연구개발부터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양성, 홍보 마케팅까지 공동 협력 예정
 CJ E&M 다이아티비(DIA TV), 서경대학교, 블루네이션이 코스메틱 디지털마케팅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경대에서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블루네이션 허성민대표, 서경대학교 김범준 부총장, CJ E&M 황형준 본부장 순.

CJ E&M 다이아티비(DIA TV), 서경대학교, 블루네이션이 코스메틱 디지털마케팅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경대에서 지난 16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CJ E&M 다이아티비 황형준 본부장을 비롯해 서경대 김범준 부총장과 신세영 미용예술대학 부학장 및 관련 교수진, 블루네이션 허성민 대표 등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계기로 △화장품 연구개발 및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산학협력 강화, △코스메틱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류확대, △세미나 개최 및 교육과정 공동개발, △인적자원 상호지원,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은 블루네이션(www.ibluenation.co.kr)을 통해 진행된다. 블루네이션은 사회공헌에 초점을 맞춘 국내 최초의 CSV 코스메틱 회사로 내년 1월 신규 브랜드를 런칭 예정이다. CSV란 'CREATING SHARED VALUE' 즉 공유가치 창출을 의미하는 것으로, 서경대 미용예술학과 학생들과 교수진이 제품 개발 과정에 함께 참여하는 산학협력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루네이션은 우수한 품질의 획기적인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선출시-후평가가 아닌 선평가-후출시로 더욱 전문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화장품을 기획 및 개발하는 '카테고리 킬러' 전략으로 좋은 제품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번 MOU는 화장품 마케팅과 제품 개발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보여 온 전문가들의 만남이란 점에서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루네이션은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샵 브랜드인 에이블씨엔씨 미샤 및 어퓨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마케팅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이며,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은 2003년 최초로 설립된 4년제 정규대학 미용예술전문학부로 15년 역사를 자랑한다. 또한, CJ E&M 다이아티비는 콘텐츠 산업의 대표적 선도주자로 급변하는 스마트 컨슈머 시대에 최적화 된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블루네이션은 전문성을 갖춘 각 3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콘텐츠를 준비중이다. MCN은 1인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를 SNS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퍼뜨리며 광고수익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블루네이션 허성민 대표는 "화장품 시장은 세분화되고 구체화된 소비자 구매성향 변화에 따라 스마트컨슈머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으며 원브랜드샵 보다는 다양성을 갖춘 헬스&뷰티(H&B) 스토어가 주목받고 있다"며 "블루네이션을 통해 센세이션한 화장품과 새로운 개념의 뷰티 마케팅을 곧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