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강소기업] 베리타스-뉴타닉스 데이터 보호 기술 파트너십 확대
[강소기업] 베리타스-뉴타닉스 데이터 보호 기술 파트너십 확대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7.11.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업, 복구 분야의 선도 기업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선도 기업의 전문성 결합
멀티클라우드 구축 관리 역량 극대화… 데이터·워크로드 최적화 및 보호 지원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기업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전문 기업 뉴타닉스(Nutanix®)와 글로벌 기술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양사의 고객은 뉴타닉스에서 실행되는 모든 가상화 워크로드를 보호하고 하드웨어와 하이퍼바이저, 클라우드에 대한 개방성을 유지하며 클라우드 간의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베리타스를 대표하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베리타스 넷백업 8.1(NetBackup 8.1)이 뉴타닉스의 대표 하이퍼바이저인 AHV에서 가상화된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인증을 획득했다.

두회사의 고객은 넷백업 8.1을 통해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Nutanix Enterprise Cloud) 내 또는 다른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데이터와 워크로드의 이동을 더욱 빠르게 최적화하고 보호할 수 있다.

두회사의 협업은 현재 기업들이 직면한 두 가지 주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첫째, 기업들이 데이터 센터 인프라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방법을 찾도록 돕는다. 둘째, 파트너십을 통해 엔드투엔드 360 데이터 관리의 기반이 되는 단일 통합 솔루션으로 뉴타닉스에서 실행되는 중요 데이터 및 워크로드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한다.

베리타스와 뉴타닉스의 확대된 파트너십은 양사의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베리타스 넷백업 클라우드카탈리스트(Veritas NetBackup CloudCatalyst)의 강력한 중복 제거 기술을 결합해 뉴타닉스 가상 워크로드의 빠른 백업 및 복구를 실행하면서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뉴타닉스 백업 저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신속하게 복구하는 베리타스 넷백업으로 한층 강화된 뉴타닉스의 내장된 인프라 레질리언스를 통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강화한다.

차세대 멀티페타바이트급의 스케일아웃 하이퍼컨버지드 워크로드를 고성능 및 안정성을 실현하는 특허 플러그인 아키텍처 기반의 베리타스 넷백업 패럴렐 스트리밍(Veritas NetBackup Parallel Streaming) 기술을 활용해 확실하고 신속하게 구축한다.

베리타스 클라우드포인트(Veritas CloudPoint)와 스냅샷 작업을 관리하는 뉴타닉스의 대표 하이퍼바이저인 AHV를 통합해 간편한 데이터 보호와 복구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상 시스템과 시스템에 연결된 디스크에서 데이터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스냅샷을 생성하고 기존 가상 시스템으로의 스냅샷을 복원하거나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스냅샷을 삭제할 수 있다.

또한 강화된 파트너십에 따라 베리타스와 뉴타닉스는 공동의 시장 공략 및 지원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들이 광범위한 워크로드에서 차세대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두 회사간 파트너십은 클라우드 기반 혁신을 선도하는 기준을 제시한다. 뉴타닉스와 베리타스는 각 분야의 대표 선두 기업으로 뉴타닉스는 2016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통합 시스템 부문 리더(Gartner’s 2016 Magic Quadrant for Integrated Systems)’로1, 베리타스는 2017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센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부문 리더(Gartner's 2017 Magic Quadrant for Data Center Backup and Recovery Solutions)’ 2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베리타스는 뉴타닉스에 지금까지 제공해온 데이터 보호 기능에서 더 나아가 채널 파트너들이 온프레미스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 하이퍼컨버지드 워크로드를 추가하거나,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거나 인프라를 통합하려는 고객에게 필요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채널 파트너들에게 컨설팅 및 전문 서비스에 관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라마 코라판(Rama Kolappan) 베리타스 제품 관리 및 제휴 담당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를 위한 관리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입증된 고성능 백업 및 복구 기술이 필요하다”며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및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리더인 뉴타닉스와 베리타스의 세계적인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 결합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은 막대한 양의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베누고팔 파이(Venugopal Pai) 뉴타닉스 협력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기업들은 오늘날 모든 하드웨어, 하이퍼바이저 또는 클라우드에 개방된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하이브리드 IT 환경에 대비해야 한다”며 “베리타스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고객들의 이러한 요구 사항에 부응해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통합 데이터 보호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