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초점]롯데홈쇼핑, 불황 속 전시.반품 상품 新시장 주목
[초점]롯데홈쇼핑, 불황 속 전시.반품 상품 新시장 주목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7.11.2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퍼브 전문 제휴몰' 론칭…‘이유몰’ 등 리퍼브 전문몰 제휴
이미지제공=롯데홈쇼핑
이미지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불황 속‘가성비’를 중시하는 합리적 소비가 확대됨에 따라 롯데아이몰에 ‘리퍼브 전문 제휴몰’을 론칭하고, ‘이유몰’ 등 국내 주요 리퍼브 전문몰을 입점 시킨다고 27일 밝혔다.

리퍼브 시장이 4년 새 10배 성장(신한카드 트렌드 연구소 조사), 작년 한 해만 21% 이상 증가(롯데미래전략연구소)하는 등 급성장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리퍼브 사업 TFT’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리퍼브 상품 기획, 서비스 개선, 주요 리퍼브 전문몰 및 롯데그룹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리퍼브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퍼브 전문 제휴몰’에서는 주방용품, 소형가전 등 ‘이유몰’에서 판매 중인 총 50개의 상품이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에 입점하는 ‘이유몰’은 국내 리퍼브 전문몰 중 최대 규모로, 업계 최초로 롯데홈쇼핑과 단독 제휴를 통해 입점한다.

오는 29일에는 오픈을 기념해 ‘1Day 창고大개방’을 진행한다. 이번에 입점하는 ‘이유몰’ 상품을 비롯해 롯데홈쇼핑 TV방송 종료상품, 전시상품 등 총 1600여 개 상품들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오갑렬 롯데홈쇼핑 기획부문장은 “새로운 제품이 아니라는 이유로 외면 받던 리퍼브 상품이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이유몰’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리퍼브 전문몰들과 지속적인 제휴로 상품을 다양화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퍼브 제품(refurbished product)은 ‘새로 꾸미다’라는 뜻의 리퍼비시(refurbish)에서 유래한 말로 ‘리퍼브’, ‘리퍼’ 등으로 불린다. 제조ㆍ유통 과정에서 생긴 흠결을 손질해 정품보다 싼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재공급하는 상품을 말한다. 포장용기의 흠집, 디자인 변경,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단종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