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출시 1개월 수신고 1조원 돌파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출시 1개월 수신고 1조원 돌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7.12.0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C제일은행
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수시입출금통장으로는 금융권 최고 수준인 최고 연 1.5%(이하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 마이줌통장’이 출시 후 한 달 만인 지난달 29일 수신고 1조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참고로, 먼저 출시된 SC제일은행의 대표 입출금통장인 ‘마이플러스통장’은 출시 후 4개월 만에 수신고 1조원을 달성한 바 있다.

지난 10월 30일 출시된 SC제일 마이줌통장은 최소 1백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유지 가능한 예치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하여, 설정한 금액을 유지할 경우 연 1.5% 금리를 적용 받는 구조의 수시입출금예금 상품이다. 자신이 운용하고자 하는 자금 규모에 맞게 유지 금액을 설정하고, 설정금액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어 금액이 일정하지 않은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SC제일 마이줌통장은 고객이 예치할 구간을 직접 설계하는 DIY 방식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단기로 자금을 굴리고자 하는 고객 사이에서 ‘파킹통장’으로 주목 받으면서 출시와 동시에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용남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이사는 “금리 추이와 시장 상황을 관망하면서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최근 부쩍 증가하면서 SC제일 마이줌통장이 이런 분들의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예금상품으로 빠르게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