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신기술] 안리쓰, USB 수신기 테스트 기능 및 ISI 기능 갖춘 -R MP1900A 출시
[신기술] 안리쓰, USB 수신기 테스트 기능 및 ISI 기능 갖춘 -R MP1900A 출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7.12.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 된 신호 품질 분석기 -R MP1900A 기능 갖춰
안리쓰가 출시한 Signal Quality Analyzer-R MP1900A
안리쓰가 출시한 Signal Quality Analyzer-R MP1900A

 

안리쓰는 신호 품질 분석기 -R MP1900A 시리즈용 펄스 패턴 생성기의 엠퍼시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가변 ISI MU195020A-040/041 옵션 출시를 5일 발표했다.

USB3.0/3.1 수신기 테스트를 지원하는 USB 링크 트레이닝 소프트웨어 MX182000A-PL022와 함께 제공된다.

MP1900A는 100G/200G/400G 이더넷, PCI Express*2, USB*3 및 Thunderbolt*4와 같은 고속 인터페이스의 설계 및 테스트를 지원하는 고성능 BER 측정 장비*1이다.

새로 개발된 가변 ISI 옵션을 사용하면 고속 인터페이스, 백플레인 및 케이블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또한 USB 링크 트레이닝은 MP1900A를 제어하여 USB3.0/3.1 장치의 PHY 계층에 대한 높은 재현성 측정을 지원한다.

◇Development Background

증가하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과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급으로 인해 버스 인터페이스*5를 위한 PCI Express Gen4 및 USB3.1과 함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용 100G/200G/400G 이더넷이 도입되고 있다.

반면에, 이러한 표준에 사용되는 전송로 손실 및 잡음의 영향은 더 빠른 신호 및 IC와 모듈을 탑재할 때 무시할 수 없으므로 전송 경로 손실 및 잡음이 추가된 신호 소스를 사용하는 스트레스 Rx 테스트가 중요하다.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기 위해 각 통신 표준은 칩 대 칩 및 칩 대 모듈 전송 손실을 정의하고 있다. 각 표준을 지원하는 IC 테스트 및 전송 경로 손실 테스트는 서로 다른 다양한 PC 보드*6의 측정과 프로토 타입이 요구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측정장비는 고가이며,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오래 걸린다.

여러 PC 보드의 프로토 타이핑 적용하기 위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은 테스트 신호의 출력 파형을 전송 경로 손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그널 제너레이터 에뮬레이션을 제어하여 많은 프로토 타입 테스트에 간단하고 효율적인 테스트 구성을 하는 방법이다.

또한 USB Rx 장치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는 전송 경로 손실 및 지터 스트레스 조건을 추가하여 Rx 테스트를 수행 할뿐만 아니라 링크 트레이닝*7 후 소위 루프백 측정 모드에 대한 설정으로 전환하기 위한 측정 장비 연결 인식이 요구 되어진다. 결과적으로 링크 설정 단계의 문제 해결을 위한 링크 트레이닝 기능을 추가하면 오류 해결 및 효율적인 테스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Product Outline

안리쓰의 MP1900A 시리즈는 전송 경로 손실 테스트를 위한 10Tap Emphasis*8 + 지터 및 노이즈 에디션 기능을 지원하는 PPG와 고감도 BER 측정 기능 및 링크 트레이닝 기능을 활용 고속 인터페이스 측정에 이상적인 장비이다.

Variable ISI*9 옵션은 보다 낮은 탭 수의 엠퍼시스 기능으로 요구하지 않는 CEI-25G/28G 정의한 경로 전송 손실을 에뮬레이션하기 위해 유연한 신호 제어 기능을 갖춘 10Tap 엠퍼시스 기능과 함께 사용한다.

또한 전송 경로 S- 파라미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러한 손실을 보상하기위한 엠퍼시스 설정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전송 경로 기능을 에뮬레이션하는 테스트 신호가 쉽게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된 디바이스에 대한 전송 경로 손실의 영향은 다양한 PC 보드를 테스트하지 않고 간단히 평가할 수 있으므로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USB 링크 트레이닝은 USB 인터페이스 측정에 중요하다. 내장된 링크 트레이닝 기능은 평가 장치 측정 모드로의 전환을 지원하며 LTSSM*10 로그 분석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USB 장치 수신기를 평가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 효과를 지원한다. PCI Express, USB 및 Thunderbolt와 같은 고속 인터페이스를 모두 측정한다.

◇Key Features

-Variable ISI 최대 10Tap, 20-dB 가변 기능 및 긴 채널 에뮬레이션

-엠퍼시스 제어 및 손실 보상 신호 생성을 사용한 채널 손실 에뮬레이션

-S-parameter를 이용한 Emphasis 설정 자동 계산

-고속 디바이스를위한 높은 재현성 채널 손실 테스트의 간단한 구현

USB Test Solution

올인원 프로토콜 인식 등 USB3.0 / 3.1 Rx 테스트 솔루션

-낮은 Intrinsic Jitter 및 고품질 파형 과 고수신 감도의 ED를 사용하여 높은 재현성 USB 수신기 측정을 지원

-링크 트레이닝 및 LTSSM 분석 기능

-지터 (SJ, RJ, BUJ, SSC) 추가 및 자동 스트레스 측정

About MP1900A

-광대역 이더넷, PCI Express, USB, Thunderbolt 등과 같은 광대역 32Gbit/s PPG 및 ED를 사용하는 고속 인터페이스의 올인원 (all-in-one) 측정.

신호 무결성 평가시 최적의 고성능 BERT

확장 성이 뛰어난 8 슬롯 타입 메인 유닛

Click here for more product details

Target Markets and Applications

하이스피드 디바이스, 고속 서버, 능동형 케이블, PC, USB 장비 등의 개발

Technical Terms

*1 BER 측정기

비트 오류율 (BER) 평가를 위한 측정 도구. BER은 복조 된 전송 된 디지털 데이터의 임의 오류의 비율이다.

*2 PCI Express

PCI-SI에 의해 결정되고 주로 PC 내부 통신에 의해 사용되는 직렬 데이터 버스 표준. Gen4.0은 16GT/s를 지원하고 Gen5.0은 32GT/s를 지원한다.

*3 USB

범용 직렬 버스 (Universal Serial Bus)의 약자. 주변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기위한 하나의 직렬 버스 표준.

*4 Thunderbolt

주변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기위한 하나의 직렬 버스 표준.

*5 버스 인터페이스

컴퓨터 내부 및 외부 장비를 연결하기위한 인터페이스 경로.

*6 PC 보드

인쇄 회로 기판 (Printed Circuit Board)의 약자. “인쇄 된 보드”라고도합니다. 회로 및 전자 부품 장착 용 기판.

*7 링크 트레이닝

PCI Express, USB 등 직렬 인터페이스 표준; 물리적 연결 후에 동기화 된 링크를 설정하기 위해 장치간에 실행되는 프로세스.

*8 엠퍼시스 기능

전송 손실이있는 전송 경로의 Tx 쪽에서 주파수 특성을 수정하기위한 회로.

*9 ISI

인접 심볼 간 간섭의 결과로 신호 왜곡을 일으키는 Inter Symbol Interference (간섭 심볼 간 간섭)의 약자.

*10 LTSSM

링크 트레이닝 스테이터스 스테이트 머신 (Link Training Status State Machine)의 약자. PCI Express, USB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