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이노비즈협회, 기술 코디네이터 위촉식 개최
이노비즈협회, 기술 코디네이터 위촉식 개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7.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과 이노비즈협회가 중소기업 기술 융복합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는 중소기업 기술 융복합 지원을 위한 기술 코디네이터 50인을 선정하고 지난 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이노비즈협회 대회의실에서 ‘기술 코디네이터 위촉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청의 ‘혁신기술 융복합 기술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위촉된 50여명의 기술 코디네이터는 이노비즈기업이 보유한 상용화 기술 DB가 구축된 ‘기술융복합시스템(http://www.innoxchange.or.kr)’을 통해 기업 간 융복합 과제를 발굴하고, 기업에 제안하는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신청하면 기술 코디네이터가 이에 대한 기술정보를 찾아주기도 한다.

이들 기술 코디네이터는 협회가 지난 5월 21일 TRIZ 등 기술 문제해결 방법론에 대한 공학적 기본소양을 갖춘 현장경력 10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모집공고를 진행했으며, 이들 중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6월 3일부터 12일까지 매칭활동 등 사전 수행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한편 기술융복합시스템의 기술들은 이노비즈기업들이 보유한 기술로 바로 사업화, 상품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이노비즈인증 시 기술보증기금의 KTRS(기술평가시스템) 평가 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구축된 핵심기술 DB이기 때문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작년 말 1만 6천개의 기술DB를 연말까지 3천개 이상을 확보, 1만9천개의 DB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연내 100개 기업의 융합과제를 발굴·진단하고, 30건 이상의 기술 매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베트남 현지 100개 기업의 수요기술을 발굴진단하여, 20건 이상의 우리기업과 기술매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은 “작년 이 시스템을 활용해 200여건의 수요·공급 기술을 진단하고 매칭을 실시한 결과 약 55건의 국내 기업 간 기술 융복합 결과를 얻었다”며 “기술 코디네이터를 통해 기술융복합시스템 활용을 고도화 해 중소기업 간 융복합 비즈니스 창출 건수를 실질적으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