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고객에 이어 기업고객까지 영업점 全창구에 전자문서도입
IBK기업은행 (은행장 김도진)은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종이신청서를 작성하는 대신 태블릿PC를 활용해 전자신청서를 작성하는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연말까지 全창구에 확대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김도진 은행장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여신‧외환거래를 포함한 기업금융 全 영역에 걸친 디지털化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 2015년 말 개인고객 창구에 전자문서 시스템을 우선 도입했으며, 수신거래의 70%를 전자문서로 처리 할 정도로 창구업무 디지털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업은행은 창구업무 100% 디지털화를 목표로 연내에 기업고객 전창구에 태블릿PC를 설치해 전자문서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IBK전자문서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은 ‘간편신규’, ‘모아쓰기’ 기능을 활용해 서류작성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은행은 백오피스(Back-office) 업무 감소와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간 45억원의 비용절감이 예상된다”며,“창구에 설치된 태블릿PC를 활용해 다양한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창구 업무 디지털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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