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새해맞아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펼쳐
종근당, 새해맞아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펼쳐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01.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 100여명, 파주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에 연탄 4000여장 전달
지난 6일 종근당 신입사원들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중이다.(사진제공=종근당)
지난 6일 종근당 신입사원들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중이다.(사진제공=종근당)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지난 6일 신입사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적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2년부터 시작한 신입사원 직무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종근당 신입사원들은 금촌동 지역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연탄 4,000장을 전달했다. 또한 골목 곳곳에 쌓인 눈과 얼음으로 이동에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제설용 모래주머니 150여 개를 만들어 결빙구간에 배치했다.

봉사에 참여한 종근당 신입사원 백종석 씨는 “영하10도의 추운 날씨에 야외에서 연탄을 나르는 것은 힘들었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마음만은 따뜻했다”며 “앞으로 사회의 일원으로서 봉사를 통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평소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사회에 공헌하는 전인적인 인재 육성을 강조하는 이장한 회장의 뜻에 따라 사랑의 연탄 나눔 외에도 임직원들이 헌혈캠페인, 쪽방촌 건강관리 교육, 소아암 환우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