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서울투자운용,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서울투자운용,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8.01.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지난 9일(화)  오후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서울투자운용,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창재 우리은행 부동산금융그룹 그룹장(사진 오른쪽)이 김우진 서울투자운용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9일(화) 오후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서울투자운용,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창재 우리은행 부동산금융그룹 그룹장(사진 오른쪽)이 김우진 서울투자운용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서울투자운용(주)(대표이사 김우진)와 ‘임대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은행과 서울투자운용의 임대주택 공급과 관련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이다. 우리은행과 서울투자운용은 리츠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주택의 임차인에 대한 금융지원, 임대주택 매입 및 건설에 대한 금융지원, 리츠설립에 대한 지분투자, 자산보관업무 등에 관해 상호간 우선 협상권을 갖는다.

서울투자운용은 2016년 6월 설립 이후 ‘서울리츠 1,2,3호’를 통해 행복주택 및 장기전세주택을 4,000세대 이상 공급했으며, 현재 1조 2000억원의 자산을 운용중이다. 2018년에도 임대주택을 2,000호 이상 공급하고, 복합개발사업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양 기관은 그동안 개별 사업단위별로 금융지원 서비스를 협의해 임대주택을 공급해 왔다”며, “이번 포괄적 협약을 계기로 서민 주거복지 안정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