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NH농협은행,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후원 성료
NH농협은행, 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후원 성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8.01.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톤.(사진제공=NH농협은행)
유니톤.(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서울창업허브(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서 열린 ‘제6회 유니톤(UNITHON)’을 성공리에 후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니톤'이란 대학생(Univ) 또는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와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단어로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해커톤’을 의미하며,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해커톤은 서로 다른 직군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짧은 시간동안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현실화하는 행사를 뜻한다.

이번 행사에는 120명의 대학생이 참가하여 화합과 선의의 경쟁으로 ▲금융API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품하였으며, 특히 참가팀 ‘셀팜’은 농산물 대리경작 플랫폼 서비스를 내놓아 농협은행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농협은행은 3회 연속 후원사로 참여하였으며, 그동안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금융API 활용사례를 전파하고 농업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 멘토링 및 사업화를 추진한 바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자는 의미에서 지속적으로 행사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발굴된 아이디어가 상용화될 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