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설 명절 선물, 실용적인 아웃도어 제품으로 해볼까?
설 명절 선물, 실용적인 아웃도어 제품으로 해볼까?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02.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과 다용도 활용성으로 실용적인 선물로 제격
간절기까지 활용 가능한 ‘경량 다운’, 신학기 필수품 ‘백팩’, 발 보호해주는 ‘워킹화’ 추천

설 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설은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첫날이라는 의미와 더불어 본격적인 졸업과 입학 시즌을 앞둔 시점이라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선물 수요가 많은 시즌이다.

설을 앞두고 선물이 고민된다면 아웃도어 제품을 추천한다. 타 의류 대비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데다 일상부터 아웃도어 활동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해 심리적인 만족도가 높은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기 때문. 또한, 건강과 몸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아 선물할 수 있어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좌상단시계) 네파 ‘프리마베라 다운재킷’, 네파 키즈 ‘보디가드백 컬렉션’,레드페이스 ‘콘트라 PFS 이글워킹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퀼팅 패딩 블루종’.(사진=각 사 제공)
(좌상단시계) 네파 ‘프리마베라 다운재킷’, 네파 키즈 ‘보디가드백 컬렉션’,레드페이스 ‘콘트라 PFS 이글워킹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퀼팅 패딩 블루종’.(사진=각 사 제공)

■ 어떤 선물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간절기까지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경량 다운’ 추천

다가오는 간절기를 대비한 선물로는 경량 다운을 추천한다. 날씨가 추울 때는 외투의 내피로 입을 수 있고, 날씨가 풀렸을 때는 아우터로도 입을 수 있어 지금부터 간절기 시즌까지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최근 아웃도어가 출시하는 경량 다운 제품은 활동성을 보장하면서 세련미를 갖춰 야외 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어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네파 ‘프리마베라 다운재킷’은 심플하고 대중성 있는 디자인으로 추운 날에는 이너로, 간절기엔 아우터로 입을 수 있어 실내외 활동도가 높은 경량 다운 제품이다. 사선과 일자 퀼팅 모양의 변화로 단조로움을 탈피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세련미를 갖췄다. 나일론 20D 경량 소재와 헝가리 구스다운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퀼팅 패딩 블루종’은 밀리터리룩을 연상케 하는 다이아 패턴의 스타디움 점퍼다. 조직감 있는 소재와 색이 섞인 듯 오묘한 멜란지 톤의 컬러가 어우러져 클래식하면서도 경쾌한 느낌을 준다. 보온성이 좋은 듀퐁(DUPONT) 소재를 사용해 안감에 열을 최대한 축적하고 방풍성도 우수하다.

와일드로즈 ‘경량 패딩재킷’은 카라가 없는 허리 변형 퀼팅라인으로 슬림한 핏을 살리고 소매 부위에는 팔 형태와 유사한 입체 패턴을 적용해 활동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미들 사이즈와 숏 사이즈 두 가지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신학기 앞둔 자녀나 조카 있다면 ‘백팩’ 선물이 제격

새 학기 새 출발을 앞둔 자녀나 조카를 위한 선물로는 책가방이 제격이다. 초등학교 저학년용 제품의 경우 성장기 아이들이라는 점에서 성장 방해 요소를 줄이고 등하굣길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들이 인기다.

네파 키즈의 ‘보디가드백 컬렉션’은 아이들의 성장과 안전까지 지켜주는 기능성을 갖춰 설 선물로 제격인 키즈 맞춤형 신학기 책가방이다. 어깨끈 부분에 고기능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키와 어깨에 맞게 끈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자세교정 및 무게로 인한 성장 방해 요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위에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가방끈에 호루라기를 부착했으며, 형태가 유지되는 견고한 소재를 내부에 덧대어 충격흡수력이 우수해 예기치 못한 충격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키즈의 ‘키즈 두잉 백팩’은 최상의 경량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무게를 540g 이하로 줄이고 인체 곡선에 맞춘 어깨 끈 설계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초경량성과 동시에 알찬 내부 수납 공간 등 편리성을 높인 제품으로 어깨 끈에 불필요한 스폰지를 걷어내 땀 배출을 원활하게 했고, 산뜻한 컬러의 별 포인트로 발랄한 느낌을 강조했다.

중∙고등학생 이상의 경우 노트북이나 태블릿PC, 텀블러 등 다양한 물건을 휴대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실용적이고 유용한 멀티수납이 가능한 제품들이 선물로 좋다.

컬럼비아의 ‘레드우드 30 플러스’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수납공간이 넉넉한 백팩 제품이다. 노트북,지갑 등 다양한 물품을 정리할 수 있도록 최대 13개 공간을 마련했다.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적용해 땀이 차지 않는다. 허리에 두르는 힙색(hip sack)은 여권이나 지갑 등 중요한 물건을 담는 데 쓰면 좋다.

아이더의 ‘카라스 백팩’은 총 8가지 포켓 구조로 다양한 멀티 수납성과 USB 연결 단자를 탑재한 스마트한 기능을 적용해 실용성이 탁월한 제품이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어깨 끈은 논슬립(Non-Slip) 기능을 적용했으며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도 포함되어 있다.

■ 운동족∙트레킹족을 위한 워킹화 선물…발 피로도 줄여주고 안전성 갖춰 선물하기에 좋아

선물 받는 사람이 평소에 트레킹을 즐긴다면 워킹화 제품도 추천한다. 최근 출시되는 워킹화 제품은 실용적인 기능성을 갖춰 쾌적한 착화감과 장시간 걸어도 발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뒤틀림∙미끄럼 방지 등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한 부상도 방지해줘 선물하기에 좋다.

네파의 ‘키아로 워킹화’는 러닝이 가능하면서도 일상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워킹화 제품이다. 논슬립 아웃솔을 적용해 일반 운동화 대비 접지력이 우수하며 측면의 공기 구멍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다. 바닥에 클라우드 에어 시스템을 적용해 쿠셔닝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잘 늘어나는 스판 메쉬 소재를 적용해 발볼이 넓어도 부담없이 착화 가능하며, 전체적으로 밀착감을 높여 착화감이 우수하다.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PFS 이글워킹화’는 단거리 산행, 트레킹 및 트레일워킹에 최적화된 워킹화다.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적용해 방수∙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하는 투습 기능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미드솔 부분에 생크(SHANK)를 적용해 돌이나 나무 등을 밟아도 신발이 뒤틀리지 않게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밀레가 스펙테이터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트레킹화 ‘서비스 러너 II’는 유니크한 디자인에 탄탄한 기능성까지 갖춘 트레킹화다. 갑피 전체에 360도 전방향으로 투습이 이뤄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가 사용돼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인솔에 열가소성폴리우레탄(TPU) 소재의 지지 장치인 아치 서포트가 발을 안정적으로 받쳐 장시간 걸어도 발의 피로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상무는 “아웃도어 선물은 활용도가 높으면서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성까지 갖춰 새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시점에 감사와 응원의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 좋은 가심비 높은 실용적인 선물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설에는 새해 덕담과 함께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아웃도어 선물을 건네며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표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