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7 (수)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국내 이딸라 매장 출시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국내 이딸라 매장 출시
  • 토니김 기자
  • 승인 2015.07.2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뷰티 = 토니김 기자] 핀란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23일 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Moomin)’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한다.

‘무민’은 1945년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이 신화 속 요정 트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동화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무민의 가족과 친구들이 만들어내는 따뜻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지난 70년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 온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이다.

국내에도 머그, 볼 등을 수집하는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 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딸라는 <무민의 모험>시리즈의 3번째 이야기인 <사랑에 빠진 무민>에서 모티브를 얻은 2015년 여름 시즌 컬렉션 ‘해변에서의 한때’, 무민 탄생 7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무민 하우스’를 비롯해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긴 머그, 접시, 유리잔, 인테리어 소품 등 약 100여 종의 제품을 국내 이딸라 매장에서 선보인다.

오동은 한국로얄코펜하겐㈜ (이딸라 모기업 피스카스 그룹의 한국지사) 대표는 “핀란드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캐릭터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핀란드 디자인을 사랑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이딸라를 통해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핀란드의 디자인과 븍유럽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가치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881년 핀란드 이딸라 지역의 유리공장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예술품, 인테리어 소품, 패브릭,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해 9월 공식 진출했으며 현재 롯데백화점 광복점, 잠실점, 영등포점, 일산점, 롯데 동부산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점, 갤러리아 센터시티점 등 총 7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