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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5개 부문 수상 '역대 최다'
[초점]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5개 부문 수상 '역대 최다'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3.11 14: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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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 PC 데스크탑 오디세이.(사진제공=삼성전자)
게이밍 PC 데스크탑 오디세이.(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8)'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55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됐으며, △ 제품 △ 커뮤니케이션 △ 패키지 △ 콘셉트 △ 서비스디자인 △ 건축 △ 인테리어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제품 부문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40개, 콘셉트 부문에서 5개, 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8개, 패키지 부문과 서비스디자인 부문에서 각 1개의 상을 수상했다.

□ 제품 부문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BRR9000M'은 도어를 쉽게 열 수 있는 'Auto Open Door' 기능을 적용했으며, 내부 전체를 밝혀주는 조명과 냉장고 안을 볼 수 있는 카메라를 탑재해 한층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하는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PC인 '데스크탑 오디세이'는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데스크탑 오디세이'는 육각형의 유니크한 외관과 최적의 쿨링 시스템을 자랑하며, 오디세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형상화한 게이밍 전용 마우스,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사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 콘셉트 부문
디지털 엑스레이의 '튜브 헤드 유닛(Tube Head Unit)'의 새로운 폼펙터와 그에 따른 스크린 UI의 선행 컨셉 △ 모두가 쉽게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 UX 컨셉인 '유니버셜 미디어 UX(Universal Media UX)' △ TV 시청 외에도 항상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컨셉인 '에어 퀄리티 비주얼라이제이션(Air Quality Visualization)' 등 5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 커뮤니케이션 부문
카메라의 시각적 정보를 활용해 상품, 이미지, 지역 정보, 번역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비전(Bixby Vision)' △ 펜을 통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S펜 UX' △ 상하부로 결합된 두 대의 세탁기·건조기를 조작하는 데 최적화된 컨트롤 패널을 적용하고,모바일 연동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플렉스워시+플렉스드라이 UX' △ 진화된 음성인식 기술로 식재료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주방에서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 주는 '2018년형 패밀리허브 UX' 등 8개 디자인이 수상했다.

□ 패키지 부문
패키지 외관 6면을 이용해 360도 측면에서 제품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하나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하는 '웨어러블 & 모바일 프리미엄 액세서리 패키지 아이덴티티(Wearable & Mobile Premium Accessories  Package Identity)'가 상을 받았다.

□ 서비스디자인 부문
언제 어디서 누구나 이용 가능한 원격 진료 서비스인 '건강 Q&A(Ask an Expert)'가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사용자를 배려하는 디자인으로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생활 속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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