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NH농협은행, 기술보증기금과 3800억원 규모 협약보증 지원
NH농협은행, 기술보증기금과 3800억원 규모 협약보증 지원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03.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창출과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규옥 기보 이사장, 이대훈 농협은행장.(사진제공=NH농협은행)
김규옥 기보 이사장, 이대훈 농협은행장.(사진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1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과 「일자리창출과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분야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농협은행은 총 40억원을 출연(특별출연 20억원, 보증료지원 20억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이를 재원으로 3,8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서를 발급하여 농협은행을 통해 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창출 기업 및 혁신성장분야 기업 등은 16일부터 기술보증기금과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특별출연 협약보증서 또는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서 발급 상담 및 협약보증서 담보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보증 적용대상은 일자리창출기업, 혁신성장분야기업,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기업, 우수아이디어 창업기업, 기후기술기업, 연대보증면제기업이 해당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기업에 대해 보증비율(최대 100%) 및 보증료(0.2%p, 최대 5년간)를 우대하고,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에 대해서도 보증료(0.2%p, 최대 3년간) 우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에서도 대상기업의 거래현황에 따라 최대 1.0%p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대훈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자리창출기업 및 혁신성장기업에 대해 자금지원은 확대되고 금융비용은 감소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이 어려울 때 더욱 힘이 되어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