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신기술] 에이수스, 자신만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출시
[신기술] 에이수스, 자신만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출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3.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스텀 가능한 개인 전용 배지 및 게이밍에 편리한 전용 미디어 컨트롤 기능이 탑재
최고의 반응성을 제공하는 독일산 Cherry MX RGB 정품 키축 사용
이전 보다 개선된 ROG Armoury Ⅱ로 개인별 퍼포먼스와 LED 라이트 조정 가능
에이수스가 출시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에이수스가 출시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

 

에이수스(이하 ROG)가 손쉽게 개인 커스텀이 가능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Strix Flare를 출시한다.

ROG Strix Flare는 독일 Cherry사의 정품 MX RGB스위치를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키 스트로크와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한다.

커스텀이 가능한 아크릴 재질의 탈부착 배지 및 AURA 조명으로 게이머만의 개성을 극대화한 점 또한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의 편안한 키 입력을 위해 탈부착형 팜레스트를 제공한다.

Cherry MX RGB스위치를 사용하는 ROG STRIX Flare는 적축/청축/갈축/흑축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 키보드들은 N키 롤오버를 사용한 100% 안티 고스팅 기술을 지원하여 다수의 키를 동시에 누르더라도 모든 키가 안정적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FPS, RTS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리듬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우수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ROG Strix Flare의 장점 중 하나인 아크릴 재질의 Aura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ROG 로고가 인쇄되어 있으나 사용자의 취향이 선택에 따라 그림을 그리거나 레이저 음각 및 인쇄 된 스티커로 커스텀이 가능해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개별 백라이트 키는 시그니처 ROG 슬래시 디자인을 표시하는 듀얼 텍스쳐 케이스에 보관되며 케이스 양쪽면 하단에 위치한 LED를 통해 차별화된 조명으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러한 LED 효과는 에이수스(ASUS)의 독자 기술인 ASUS Aura Sync를 통해 다른 ROG 기기와 LED 설정을 연동 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 있는 게임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컨트롤이 오른쪽 상단이 아닌 왼쪽 상단에 위치하여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여타 다른 키보드에서의 지원하는 양손 조작 기반의 멀티미디어 키와 차별화하여 게임 플레이 중 마우스 조작 중인 오른손을 뺄 필요 없이 왼손으로 즉시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 시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뒷면에 위치한 별도의 USB 직렬 포트로 게임용 마우스, 헤드셋 등의 다른 기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유저의 기호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팜레스트를 제공하여 게이머의 키 입력 편의성을 높이고 피로감은 최소화하였다.

추가적으로 ROG Strix Flare의 관리 프로그램인 ROG Armoury Ⅱ를 통해 보다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프로파일 작성, 색상 및 조명 효과에 대한 개인별 설정, 키 맵핑, 매크로 기록 등을 쉽게 수행 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관련된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하드웨어 통계를 추적할 수도 있을 정도로 적은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면서 광범위한 제어 기능을 구현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기존 국내 시장에 CLAYMORE 단일 제품만 선보였던 것과는 달리 이번 ROG Strix Flare는 라인업을 늘려 유저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에이수스(ASUS) ROG 게이밍기어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