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최고금리 4% ‘잇자유적금’ 잘 나가네
Sh수협은행, 최고금리 4% ‘잇자유적금’ 잘 나가네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05.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최근 출시한 모바일 전용 신상품 ‘잇자유적금’이 인기다.

14일 Sh수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4월 18일 첫 선을 보인 잇자유적금은 출시 20일 만에 3만좌를 돌파했으며, 이 중 신규가입 고객이 1만 8천여좌로 60%를 넘어섰다. 신규가입 규모로 보면, 그동안 Sh수협은행이 출시한 신상품 가운데 최단기간에 히트상품 반열에 오른 상품인 셈이다.

특히 전체 가입자 중 30대 이하 고객이 75%에 달하는 등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같은 성공요인에 대해 “4%대의 고금리에도 금리우대 조건이 심플하다는 점,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상품가입이 가능한 점, 주요 포털사이트(블로그/카페 등)와 SNS를 통한 상품평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점 등이 돌풍의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기념일 선물로 현금이 풀리면서 고금리 상품을 찾는 여성고객들이 잇자유적금에 대거 가입했다는 점도 인기몰이의 또다른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잇자유적금 전체 가입 고객의 76%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설득력을 얻고 있다.

잇자유적금은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별도의 추가조건 없이 수협은행 파트너뱅크앱, 카카오페이, OK캐쉬백 금융몰 등을 통해 가입하기만 하면 ▲1년제 최대 3.4% ▲2년제 최대 3.7% ▲3년제 최대 4%의 고금리(우대금리 포함)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고금리상품을 기대하는 고객들이 잇자유적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신규가입도 줄을 잇고 있다”며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디지털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기존 상품과는 차별화된 혜택과 편리성을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