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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리포트] 텔레매틱스·e-커머스·3D 프린팅이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주도
[월드리포트] 텔레매틱스·e-커머스·3D 프린팅이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주도
  • 김 욱 기자
  • 승인 2018.05.28 12: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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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8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망’ 보고서 발표
모빌리티 관리 플랫폼 통합과 데이터 수익 창출이 미래 성공에 핵심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향후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은 텔레매틱스를 비롯해 e-커머스·3D 프린팅 등이 성장을 이끌어 것이란 보고서가 나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는 28일 ‘2018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망(Global Automotive Aftermarket Outlook, 2018)’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전망했다.

보고서는 OEM사들이 모든 애프터 서비스를 단일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시키려 하는 것과 더불어 텔레매틱스와 e-커머스, 3D 프린팅이 OEM 애프터 채널 발전에 핵심 기반을 형성할 것으로 분석했다.

일부 선진 시장에서는 애프터마켓 시장의 침체가 예상되지만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2018년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수요가 4.4%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고객 접근성 개선과 B2B 네트워크 및 제품,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로 최적화를 가능케 하고 잠재적 데이터 수익 창출 기회를 지닌 OEM 애프터마켓 업체들이 현재 부가가치 기회를 활용해 시장의 앞날을 밝게 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화 직접관련없음.
[사진 = 픽사베이 제공] 특정기사와 직접관련없음.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심진한 팀장은 “트렌드를 중심으로 혁신적이고 예측할 수 있는 유지 보수 솔루션 제공에 힘쓰는 서비스 제공사들과 함께 도로 위의 차량들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데이터 수익 창출에 관한 기회의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 이 보고서는 2018년 글로벌 자동차 부품 및 서비스 애프터 마켓 규모와 성장 기회를 짚어보고 있다. 또한 미국과 유럽, 중국, 남미, 인도 전역에 운행 중인 자동차와 대체율, 산업 동향, 과제, 시장 규모 가능성, 메가트렌드 영향, 주요 벤치마크 등을 분석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 마켓 부문의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5가지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1. 새롭게 부상하는 고성장 시장에 현지화된 수리 및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

2.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전자 상거래를 개발해 오리지널 장비 서비스 채널 도입

3. 데이터 수익 창출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솔루션 구축

4. 대체 파워트레인 차량의 인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더 새로운 교체 부품 제조에 투자

5. 글로벌화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글로벌 공급 체인 관리

 

심 팀장은 “미국과 서유럽 등 몇몇 선진 시장에서 교체 수요가 둔화된 것이 애프터마켓 성장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며 “이에 자동차 애프터마켓이 중국이나 인도, 동유럽 등 신흥 시장으로 눈을 돌려 확장될 것이다”고 말했다.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쉽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쉽’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쉽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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