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목)
[초점]김형 대우건설 사장 취임 "재무건전성 강화로 신성장동력 확보"
[초점]김형 대우건설 사장 취임 "재무건전성 강화로 신성장동력 확보"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06.1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 대우건설 신임 사장 취임식.(사진제공=대우건설)
김형 대우건설 신임 사장 취임식.(사진제공=대우건설)

김형 대우건설 신임 사장이 취임하며 재무건전성 강화를 첫 목표로 제시했다. 재무안정성 개선으로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김형 사장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대우건설 본사 금호아트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재무건전성을 최우선 과제로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는 작년부터 기업가치제고 컨설팅을 통해 입찰 및 수행 全 단계에 걸친 Risk 관리 강화와 원가 절감을 위한 구매, 수행 프로세스 개선 등 역량강화를 추진 해오고 있다"라며 "전사 차원에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하고, 필요 시에는 외부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수익성 악화 요인을 찾아 반드시 개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의 뜻도 내비쳤다. 그는  "대우건설이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사업체질 강화를 위한 경영시스템 개선이 뒷받침 되어야 할 것이다."라며 "대우건설이 가진 고유한 문화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회사가 무한한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미래 성장 도력 확보를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는 작년부터 기업가치제고 활동을 통해 향후 성장 주도 사업과 Value Chain 확대에 대한 치열한 고민을 해왔다."며 "이제 저는 강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그 사업들이 철저한 시장 조사 및 분석을 통해 하나씩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