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화)
[월드리포트] 브리콘, 3D 지리공간정보(GEOINT) 기술 힘입어 성장세 기록
[월드리포트] 브리콘, 3D 지리공간정보(GEOINT) 기술 힘입어 성장세 기록
  • 이수한 기자
  • 승인 2018.06.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콘의 모멘텀 통해 고해상·고정밀 3D 데이터 및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세 확인
[사진 = 픽사베이 제공]
[사진 = 픽사베이 제공]

 

[미국 매클레인,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 외신종합] = 3D 데이터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브리콘(Vricon)이 2배가 넘는 연간 매출 성장세와 더불어 기록적인 신규 고객 유치율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리콘은 세계 최고 수준의 3D 지리 데이터와 3D 시각화 솔루션으로 전문가용 지형공간 솔루션 분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영상 아카이브에 바로 접근할 수 있고 첨단 고성능 컴퓨팅 환경 내부에 구축된 자동화 3D 영상 처리 알고리즘을 이용해 정부와 기업 고객들을 위한 고해상도 3D 데이터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3D 지리 데이터를 이용하면 주변 지형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고 파악한 지형을 더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경영진에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브리콘은 정부 부문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하며 사업을 다각화해왔다. 2017년 초부터 외국 정부 고객 지원을 늘려온 브리콘은 수익에서 외국 정부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35%에 달한다. 미국 정부(USG) 지원 사업도 67% 확대되어 현재 브리콘 수익에서 미국 정부 기관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한다.

 

에릭 본 에차크베르그(Eric Von Eckartsberg) CRO는 기업 부문에서 “통신 분야에서 최대 수확이 있었으며 지난해 통신 시장에 진출한 즉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고 초기에 찾아온 이 기회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그 결과 2017년 수익에서 이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1%에 이르고 2018년에도 이 분야에서 폭발적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리콘의 통신 시장 진출이 보여주듯 통신 기업들은 업계에서 일어나는 급속한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는 중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커넥티드 기기 수가 증가하고 고해상도 콘텐츠와 새로운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네트워크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다.

이에 통신 기업들은 4G LTE 운영에 최적화된 동시에 스마트홈과 IoT를 구현할 5G 환경을 감당할 네트워크를 설계하기 위해 비용 효율적인 차세대 지리 데이터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마그누스 브레게(Magnus Brege) CEO는 “회사의 모멘텀은 고해상·고정확도 3D 데이터 및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당초 2015년 회사를 설립했을 때에는 국방 분야를 겨냥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분야에서도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 기회를 효과적으로 창출하고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Vricon 3D 제품 및 솔루션이 유용하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브레게 CEO는 “해외 기업 고객사들도 늘어나 현재 우리 수익에서 7% 이상이 해외 기업 고객사들에게서 나오고 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이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덧붙였다.

 

창립 3주년을 맞은 브리콘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성과를 기록했다.

· 2018년 초 Vricon 매출은 지난 12개월 대비 130% 증가했고 이로 인해 브리콘은 부채 청산에 성공했다.

· 브리콘은 2018년 1분기에 1000만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

· 브리콘은 2018년 2월 통신 시장을 겨냥한 종합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차세대 솔루션 Telco Suite를 새롭게 출시했다.

· 2017년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 분야 선도기업인 Esri가 브리콘의 리셀러가 되어 여러 분야에서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Esri 툴과 함께 브리콘 3D 데이터를 이용해 공공안전, 에너지, 기타 주요 분야를 지원할 수 있다.

브레게 CEO는 “브리콘은 독보적 수준의 커버리지와 딜리버리 타임라인을 갖춘 포토리얼리스틱 3D 제품과 디지털 수치표고모델을 개발해 ‘3D로 구축된 세상(The Globe in 3D)’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 목표는 단순히 슬로건이 아니라 우리가 실제로 행하고 있는 일이며 회사의 재무 실적과 기술 개발 성과가 이를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브리콘 개요

브리콘은 전문가용 지형공간 솔루션 분야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세계적 수준의 3D 지리 데이터와 3D 가상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브리콘은 미국 버지니아주 매클레인에 본사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