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TI, 오차에 민감한 산업용 고전압 증폭기 출시
[신기술] TI, 오차에 민감한 산업용 고전압 증폭기 출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6.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도 및 전력 소비로 시스템 성능 최적화
새로운 TI 고전압 증폭기
새로운 TI 고전압 증폭기

 

TI는 오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정밀 회로 제작이 가능한 고속, 고정밀의 특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증폭기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테스트 및 계측, 의료, 데이터 수집 시스템에서 다양한 종류의 입력 신호에 대한 보다 정밀한 측정과 빠른 처리를 지원한다.

◇더 넓은 대역폭, 더 빠른 속도

TI의 새로운 고전압 증폭기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2배 높은 대역폭과 슬루율을 제공하며 다음과 같은 시스템 레벨 이점을 제공한다.

OPA2810 및 OPA189의 높은 대역폭은 높은 이득 구성과 더 빠른 응답 시간을 제공하므로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THS3491 전류 피드백 증폭기의 넓은 소신호 대역폭, 높은 슬루율 및 ±420mA의 출력 전류를 사용하여 낮은 왜곡과 높은 출력 전력 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THS3491은 200MHz에서 10Vpeak-to-peak 출력 레벨을 100Ω 부하로 구동할 수 있어 임의 파형 발생기, 레이저 다이오드 드라이버 및 고용량성 부하 구동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테스트 및 계측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오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정밀도

이들 고전압 증폭기의 탁월한 정밀도는 시스템 정확도를 극대화하면서 외부 보정의 필요를 감소시키고 BOM 비용을 최소화한다. 정밀도 이점은 다음과 같다.

OPA2810 연산 증폭기는 100~200MHz 대역폭 범위에서 27V 증폭기의 업계 최고 수준 최대 오프셋과 최저 전압 잡음 5.7nV/√Hz을 달성하므로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서 더욱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OPA189는 가장 넓은 대역폭의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며 5.2nV/√Hz의 최저 잡음을 갖는다. 또한 OPA189는 0.02μV/°C의 낮은 최대 드리프트로 보정없이 온도 오차를 최소화하므로 넓은 온도 범위에서 시스템 정확도를 증가시킨다.

◇저전력 소모

TI의 새로운 증폭기는 경쟁 디바이스보다 최대 80% 적은 전력을 소비하는 고속 설계에서 저전력 동작을 실현한다.

120MHz OPA2810 연산 증폭기는 3.6mA의 업계 최저 전류 소비와 함께 탁월한 신호 대 잡음비 및 왜곡을 제공한다.

전력에 민감한 설계에서 높은 이득과 낮은 왜곡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OPA189는 14MHz 대역폭의 최저 전력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다. 엔지니어는 이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고분해능의 잡음에 민감한 산업용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는 단 1.3mA의 무부하 전류만 소비하므로 아날로그 입력 모듈, 배터리 및 LCD 테스트 장비에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툴 및 지원

엔지니어는 20bit ADC에서 완전한 10Vpp 차동 입력을 위한 신호 동적 범위를 극대화하는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여 고전압 시스템 설계를 즉시 시작할 수 있다.

◇패키지, 공급시기 및 가격

TI의 새로운 고전압 증폭기는 다음의 표에 나와 있는 패키지 및 가격으로 제공된다. OPA189 및 THS3491 증폭기는 현재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대량 구입이 가능하다. OPA2810DGKEVM 평가 모듈 역시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다. OPA2810 증폭기는 2018년 3분기에 양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