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신기술] 모싸, 클라우드 기반 보안 원격 액세스 솔루션 선보여
[신기술] 모싸, 클라우드 기반 보안 원격 액세스 솔루션 선보여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7.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 Remote Connect
Moxa Remote Connect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 전문업체인 모싸(Moxa)가 원격 사이트에서 기계 장비를 유지관리하는데 원격 연결이 필요한 OEM 및 기계 장비 회사들을 위해 Moxa Remote Connect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보안 원격 액세스를 용이하게 하는 서버,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게이트웨이로 이루어진 원격 연결 관리 플랫폼이다.

Moxa Remote Connect Server는 아마존(Amazon) EC2로 호스팅할 수 있는 연결 관리 플랫폼으로, Moxa Remote Connect Gateway는 이더넷 기반 에지 디바이스를 서버 포털에 안전하게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Moxa Remote Connect Client는 엔지니어의 랩탑을 서버 포털로 연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툴이다. 이 솔루션은 OEM 및 기계 장비 회사들이 기계 장비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원격으로 연결하고, 문제 해결, 유지보수, 데이터 수집 및 장비 관리 등을 원격으로 수행해 보다 빠르고 지능적인 유지보수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손쉬운 설치

자동 구성 기능을 사용해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손쉽게 설치하거나 VPN을 구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문적인 IT 지식이 요구되지 않는다. 또한 복잡한 방화벽 설정을 하거나 IP 주소를 재구성할 필요가 없다. Moxa Remote Connect는 스마트 IP 맵핑 기능을 사용해 IP 충돌을 방지하며, 기존의 IT 보안 정책들을 충족하는 방화벽 친화적인 제품이다. 그러므로 보안 원격 액세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은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다.

◇보안 향상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수집 시 다양한 형태의 보안 위험을 방어하기 위해, Moxa Remote Connect에는 ‘중간자’ 공격을 막기 위한 단-대-단 암호화와 같은 보안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지능형 보호 기능에는 로컬 네트워크를 방해하지 않고 허용된 목록의 통제 하에 원격 액세스를 허용하는 내장형 방화벽을 포함한다. 또한 필요에 따라 주문형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치 작업자는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다.

◇커넥티비티의 유연성과 확장성

Moxa Remote Connect 솔루션은 서로 다른 상황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대-일, 다중-대-다중, 사이트-대-사이트와 같이 다양한 연결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유연성을 높인다. 또한 회사는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수많은 기계 장비 및 사용자를 원격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모싸의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 사업부 제품 담당자인 리 펑(Li Peng)은 “사용이 편리한 설계, 안전한 연결 및 유연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Moxa Remote Connect를 사용함으로써 OEM 고객들은 자사의 기계 장비를 편리하게 원격으로 액세스하고 유지보수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