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신기술] 모싸, Microsoft Azure IoT Edge 대응 게이트웨이 장치 개발
[신기술] 모싸, Microsoft Azure IoT Edge 대응 게이트웨이 장치 개발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8.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위해 개발 시작
Microsoft Azure IoT Edge 대응 게이트웨이 장치
Microsoft Azure IoT Edge 대응 게이트웨이 장치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전문기업 모싸(Moxa)가 마이크로소프트 Azure IoT Edge를 통합하는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게이트웨이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모싸의 IIoT 게이트웨이에 Azure IoT Edge를 설치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Azure 고객들은 IT 인프라를 확장하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OT 데이터 연결을 지원하는 편리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IIoT 게이트웨이는 현장 데이터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게 클라우드로 전달하여 분석과 모니터링에 이용하고, 현장 서비스에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Azure IoT Edge의 다양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Azure IoT Edge를 Moxa의 IIoT 게이트웨이와 통합하면 Linux 플랫폼을 운영하는 고객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주요한 이점에는 원격 위치에 대한 배포를 지원하는 보안 원격 연결, 기존 시스템을 개조하거나 개선하는 프로젝트에서 클라우드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성 제공, 고객에 I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배포, 확장 및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치 관리와 제품 장기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이 포함된다.

모싸는 IIoT 전문 지식과 연결 OT 분야에서 쌓아온 30년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네트워트 연결에 중점을 둔 에지 장치에 대한 보안 기능은 TPM 2.0 및 IEC 62443-4-2를 기반으로 한다.

또 견고한 컴퓨팅 하드웨어는 가혹한 산업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극심한 온도와 진동 등을 견딜 수 있다. 에지 장치에 대한 5년 보증과 더불어 Moxa는 산업용 Linux 운용 체제에 10년의 지원 수명 주기를 제공하여 IIoT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미래까지 지원한다.

모싸 글로벌 IIoT 파트너 매니저인 로버트 잭슨(Robert Jackson)은 “Microsoft Azure와의 통합 덕분에 고객은 적합한 제품 통합 단계에서 IIoT 에지 게이트웨이를 기존 산업 환경에 더욱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다. 그러므로 공개 또는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과 엔드-투-엔드 솔루션에 필요한 보안, 그리고 확장 가능한 장치 관리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IoT 이사인 샘 조지(Sam George)는 “Moxa와의 통합으로 IIoT 연결 솔루션을 배포하려는 고객은 더욱 지능적인 산업용 시스템 구현과 현장 서비스를 실현하기가 더욱 간편해질 전망이다. 또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및 분석 서비스 고객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여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모싸(MOXA) 개요

모싸는 산업용 사물인터넷의 커넥티비티를 가능하게 하는 에지 커넥티비티, 산업용 컴퓨팅 및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선도업체다. 30년 이상의 업계 경력을 통해 전세계 5000만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으며, 70개국 이상에서 유통망과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모싸는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진정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용 협력사들에게 지속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