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화)
[Hidden Champion] 토종 친환경 악취제거시스템 크린카페 '상크미'
[Hidden Champion] 토종 친환경 악취제거시스템 크린카페 '상크미'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08.2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유래 원료로 유해성 최소화, ADS 서비스로 산업계도 주목

[편집자주]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주어지는 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어워드' 선정상품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인정한 우수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유통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겪게 되는 상품의 공신력 문제를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해결해 주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들이 도중에 실패하지 않고 창업성공의 결실을 맺게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경제신문 '비즈니스리포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탄생시킨 우수기업을 선정, 이 기업들의 창업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크린카페 상크미 한형락 대표(사진=업체 제공)
크린카페 상크미 한형락 대표(사진=업체 제공)

안전한 성분이 중요한 시대다. 먹거리는 물론 우리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에 유해성이 없는 안전한 성분이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됐다. 지난 2010년 창업된 깨끗한 공간이라는 개념의 크린카페(Clean Cafe: 대표 한형락)는 이처럼 사용자의 쾌적환 환경과 건강까지 철저하게 고려한 자연 유래 원료로 만들어진 악취제거제 '상크미'를 제조.판매하는 중소기업이다. 최근에는 이 원료를 바탕으로 선진방식의 ADS(Auto Deodorizing SangKeuMi : 자동 유해물질&냄새 제거 서비스) 상크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반 가정은 물론 각종 산업계에서도 서비스 신청이 급증하며 주목받고 있다.

#깨끗한 공간 만드는 것이 기업 모토
한 대표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일’을 하지 못하는 데에 대한 아쉬움이 강했다. 결국 직장을 나와 창업을 결심해 지난 2010년 크린카페를 창업했다. 한 대표는 "'CLEAN CAFE'는 깨끗하다는 뜻의 'CLEAN' 과 본래는 커피숍이라는 뜻의 'CAFE' 를 공간 이라는 개념으로 확대해 '깨끗한 공간' 을 만들기 위한 모토로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선진 방식의 'CLEAN CAFE Anti-Virus Zone'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Anti-virus zone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제품 중, 공기를 상큼하게 하는 '상크미'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천연 원료에 광 바이오 저장기술 적용한 탁월한 효과의 '상크미'
크린카페의 주력제품인 악취제거제 '상크미'는 99.999%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건강까지 생각한 천연(Natural) 제품으로서, 천연광물질과 한방추출물이 주원료다. 100% 성분 공개된 자연 유래 제품 & 유해물질 ZERO(0%)의 제품으로 환경부 자가검사에서 유해성분이 불검출됐다.

상크미의 악취제거 원리는 악취(냄새)의 근원 자체를 제거해 자연처럼 상큼한 공기를 유지시키는 것이다. 기존 화학제(Chemical)로 만들어진 제품을 생활 환경 개선에 좋은 제품으로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원료 및 제품으로서 인공향으로 냄새를 도포해 코를 속이는 기존 화학방향제와 확연하게 구별된다.

특히 광 바이오 저장기술을 적용해 악취제거기능 외에도 공기 정화기능, 흡착 및 습기제어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크린카페 상크미.(사진=업체 제공)
크린카페 상크미.(사진=업체 제공)

#ADS(자동 냄새제거기 상크미) 서비스 확대
크린카페는 지난해부터 상크미 판매와 더불어 분사기계를 활용해 악취 및 유해환경 원인 제거효과를 극대화하는 ADS(자동 냄새제거기 상크미)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악취탈취제 상크미의 기본 개념이 각종 냄새자체를 흡착하고 분해해 공기를 정화시키는 것이라면,  ADS서비스는 상크미에 들어가는 원료(ANSS-082)를 기계에 넣어 자동분사하는 방식이다. ADS를 통해 상크미를 분사하게 되면 액체 상태가 아닌 기체 수준의 미립자로 상크미 원료가 유해환경에 침투해 유해 원인 자체를 제거하는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 한 대표의 설명이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아이디어 상품
크린카페가 선보이고 있는 상크미는 이미 업계에서는 알아주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상크미는 ▲2012, 2013년  2년 연속 정부지원사업 우수제품 선정 ▲2012, 2013년 2년 연속 서울시 우수녹색제품 선정 ▲2015년 제3회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창조기업부문' 수상 ▲중소기업명품마루(서울역점) 판매수량 1등 제품  ▲2016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후속사업 선정(2016년 8월)▲2017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에 선정되는 등 자타공인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아이디어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사진=업체 제공
사진=업체 제공

#ADS상크미 서비스 확대 본격화,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할 터
크린카페의 목표는 단순히 제품 판매 확대 등 매출 증진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ADS 상크미 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1000개를 만든다는 것이 야심찬 포부다. 크린카페는 이미 올해 8월 기준으로 ADS상크미협력사(20여개사), 상크미협력사(30여개사)를 구축하며 일자리 창출에 시동을 걸고 있다.

한 대표는 "일자리 1000개 창출을 제품만으로 하기 어렵지만 ASD 서비스로는 가능하다"라며 "상크미는 인류생활 환경개선에 대한 큰 미션을 가지고 탄생했다. '국민상크미'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