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7일 개막
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7일 개막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09.0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이 내일(7일) 개막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의 ‘비무(比武,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로 글로벌 블소 최강자를 가리는 e스포츠 대회다. 올해 월드 챔피언십에는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블소 대표팀이 출전한다. 최종 우승팀은 5,000만원의 상금(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을 받는다.

엔씨(NC)는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예선(9월 7일), 와일드카드 매치(9월 8일), 본선(9월 9일)을 진행한다. 결선에는 3개 팀이 오른다.

엔씨(NC)는 오는 15일 오후 5시,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월드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현장 관람 티켓(1매 8,000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티켓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난 3일 시작한 1차 티켓 판매는 개시 직후 매진됐다.

월드 챔피언십은 월드 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엔씨(NC)는 생중계에 ‘멀티뷰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청자는 모든 경기의 선수 개인화면을 볼 수 있다. 동시에 펼쳐지는 예선 3개조(9개 지역 대표팀)의 대결은 시청자가 자유롭게 선택해 볼 수 있다.

이용자는 월드 챔피언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승부 예측에 참여하면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응원 주화’를 선물로 받는다. 높은 승부 예측 성공률을 기록하면 추가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생방송 시청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생방송 중 공개되는 ‘시크릿 코드’를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선물(e스포츠 게임 의상 ‘정의 세트’, 빛나는 보석 망치 등)을 받는다. 대회 기간 중 시크릿 코드를 입력한 횟수에 따라 추가 선물(16 시즌 의상 주머니, 진 홍문수호석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은 인텔과 이엠텍이 후원하고 월드 챔피언십 결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