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장애인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격려 방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장애인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 격려 방문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09.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 및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 위해 5억 후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2일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 아시아 경기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방문해 격려하고,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5억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 날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KEB하나은행 임직원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을 방문,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정진완 이천훈련원장 및 50여 명의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을 전달하고 이들의 선전을 격려했다.

이번 후원을 계기로 KEB하나은행은 장애인들이 희망을 꿈 꿀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이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 서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천훈련원에서 열심히 땀 흘리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참관한 뒤, 선수들과 함께 직접 경기를 체험해 보면서 어려움을 극복해 가는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함 행장은 “다음 달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장애인 아시아 경기대회에서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온 국민의 염원을 담아 응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애인 스포츠 육성을 통해 여러분들이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장애를 극복하고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모습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KEB하나은행의 경영철학과 일치 한다”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등 취약계층 지원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이은 이번 후원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의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가 인도네시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현지 법인인 인도네시아 KEB하나은행(PT Bank KEBHana Indonesia)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의 지원센터인 ‘코리아 하우스’ 내 장애인 편의시설 및 홍보 부스 등도 설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