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해외에서 더 유명한 화장품 '크리에이트스킨'
[기업분석]해외에서 더 유명한 화장품 '크리에이트스킨'
  • 김나희 기자
  • 승인 2018.10.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어油크림,마스크팩 등 독특한 천연원료 기반 화장품 개발

[편집자주]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주어지는 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어워드' 선정상품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인정한 우수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유통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겪게 되는 상품의 공신력 문제를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해결해 주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들이 도중에 실패하지 않고 창업성공의 결실을 맺게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경제신문 '비즈니스리포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탄생시킨 우수기업을 선정, 이 기업들의 창업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해외 전시회 참가중인 (주)크리에이트스킨 서동연 대표.(사진제공=크리에이트스킨)
해외 전시회 참가중인 (주)크리에이트스킨 서동연 대표.(사진제공=크리에이트스킨)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토종 화장품 브랜드가 있다. 남들이 다 만드는 제품보다는 자사만의 특별함이 반영된 색다른 화장품을 선보이며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권은 물론 호주, 북미까지 진출하고 있는 강소 화장품 기업인 (주)크리에이트스킨(CRE8SIN/ 대표 서동연)이다.

#천연 원료 화장품으로 창조하는 피부 솔루션
크리에이트스킨은 지난 2008년 서동연 대표가 창업한 천연 원료 기반의 화장품 회사다. 바쁜 일상과 유해환경 속에 노출된 피부를 다시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되돌리는 기초 스킨케어화장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서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막대한 마케팅 비용과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 진출에 초점을 두고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크리에이트스킨의 전신인 화장품 무역회사 '아이러브뷰티' 시절부터 쌓은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노하우로 현재 아시아 국가를 거점으로 전세계 9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별한 원료로 한 화장품, 연어油 원료 대표 브랜드
크리에이트스킨의 주력 상품이자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제품은 연어유크림과 연어유마스크다. 미백, 주름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기성 제품인 연어크림, 연어마스크와 달리 연어유(油)를 핵심 원료로 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두 제품 모두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 받아 서울어워드에 선정된바 있다.

(좌)연어유크림,(우)연어유마스크팩.(사진제공=크리에이트스킨)
(좌)연어유크림,(우)연어유마스크팩.(사진제공=크리에이트스킨)

연어유크림은 알레스카 연어와 캐비어에서 찾아낸 뛰어난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A,B,D,E와 풍부한 보습력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메마른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피부 스스로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해주는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베트남에서 기초스킨케어 수입 화장품 중 판매 3위에 오를만큼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베트남 수출 이후 단 한번의 컴플레인이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제품 만족도가 높다. 당연히 재구매율도 높다. 연어유크림과 더불어 프리미엄 일본 3중 레이온시트가 적용된 연어유마스크팩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연어에서 추출된 연어오일과 연어알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크레에이트스킨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그 외에도 제주산 마유가 함유된 피부 재생에 탁월한 제주마유크림, 특허받은 7가지 천연식물 추출물과 특허 받은 하이드로겔 마스크가 적용된 잇츠리얼컬러 하이드로겔 마스크(서울어워드선정제품)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해외 이어 내수 시장 인지도 확대
크레에이트스킨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지만, 지난 2015년부터는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한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국내 소비자들의 인지도 확대를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내 공중파 및 케이블TV의 주요 드라마 제작협찬 및 PPL을 본격화 하고 있으며, 명동신세계 백화점 면세점 입점 등 유통 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주요 SNS 광고 및 연예인 마케팅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크리에이트스킨.
자료제공=크리에이트스킨.

#파트너와의 신뢰 유지, 코스닥 상장 목표
크리에이트스킨은 자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천연원료 기반의 유니크한 화장품과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신뢰 유지를 꼽고 있다. 실제 지난 10여년동안 베트남을 비롯한 현지 국가와의 거래선을 꾸준히 잘 유지.발전시키고 있다. 현지 국가에서 거래 중인 파트너사보다 더 규모가 크고 유력한 업체가 당장 좋은 조건으로 제안을 해오더라도, 크리에이트스킨의 브랜드와 적정 가격을 지킬 수 있는 파트너와의 신뢰를 최우선의 경영 원칙으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트스킨은 창업 이후 지켜 오고 있는 이같은 경영 원칙 아래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으로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서동연 대표는 "디자인, 원료, 컨셉에서 우리만의 유일한 핵심 경쟁력인 특별함을 지켜나갈 것이다."라며 "크리에이트스킨은 아름다운 대박이다. 향후 상장을 목표로 회사를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