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韓 안전용품의 혁신주자 '세이프119'
[기업분석]韓 안전용품의 혁신주자 '세이프119'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8.10.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에 사용자 건강, 패션까지 고려한 혁신 안전용품 개발

[편집자주]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주어지는 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어워드' 선정상품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인정한 우수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유통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겪게 되는 상품의 공신력 문제를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해결해 주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들이 도중에 실패하지 않고 창업성공의 결실을 맺게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경제신문 '비즈니스리포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탄생시킨 우수기업을 선정, 이 기업들의 창업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주)세이프일일구 하용민 대표.
(주)세이프일일구 하용민 대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안전용품은 무조건 안전하기만 된다?" 물론 그렇다. 하지만 안전용품의 핵심 기능에서만 그치지 않고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섬세한 배려를 녹여낸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 있다. 작지만 혁신적인 안전용품을 생산유통하고 있는 강소기업 (주)세이프일일구(대표 하용민)다.

㈜세이프 일일구는 지난 2013년 하용민 대표가 안전용품업계 2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안전용품 제조 및 유통 전문회사다. 현재 중국지사를 기반으로 단순 OEM방식을  뛰어넘는 
적극적인 소싱 방식으로 새로운 차원의 개인 안전용품을 효율적인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전기능은 기본...사용자 건강까지 배려
세이프 일일구 제품들의 타사 대비 차별점이자 경쟁력은 안전용품 기본 개념인 '안전성'에 충실하면서도 사용자의 건강과 패션감각까지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다.

세이프 일일구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어성초땀내피다. 어차피 착용하는 안전모를 이왕이면 기분좋게 사용하도록 안전모착용자들이 고민하는 탈모 환경을 억제시키고, 땀 냄새를 확연히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어성초 땀내피의 머리부는 항균,항독,원적외선 방출효과가 뛰어난 천연 마원단에 탈모유발균을 억제하는 어성초를 5회 코팅해 탈모예방과 두피건강에 효과적이다. 이마부에는 Bio-Cool냉감사원단을 사용해 땀 흡수가 빠르고 건조 역시 빨라서 오래도록 쾌적하며 냄새를 억제하는 효과가 크다. 또한 고정클립과 벨크로를 장착한 안전모 체결부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 잦은 세탁에도 용이하다.

(상)119어성초내피,(하)119반사각반.
(상)119어성초내피,(하)119반사각반.

하용민 대표는 "반드시 착용해야만 하는 산업현장의 안전모는 장시간 착용할 수 밖에 없는데, 결과적으로 머리내부의 공기흐름이 좋지 않아 땀이 계속 흐르고 탈모에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라며" "이에 탈모고민을 줄여주는 천연 마원단에 어성초를 코팅한 어성초땀내피를 개발하게 됐다."고 상품 개발 배경을 밝혔다.

세이프 일일구의 주력 제품으로는 어성초땀내피 외에도 119반사각반을 들 수 있다. 신축성이 뛰어난 고급 원사를 벽돌모양으로 직조해 착용감이 우수하고 하루종일 편안한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화재시 식별이 용이한 축광갈매기 및 축광표지, 계절상품인 멀티스카프, 손등보호용 손가락쿨토시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방한조끼 '네오프렌 웜조끼'도 현재 개발을 마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 높아, 국방부 우수상용품 선정
좋은 제품이란 평가는 결국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에서 나타난다. 세이프 일일구 제품은 B2B판매 외에도 일반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은편이다. 온라인 채널에서는 현재 구매만족도가 95% 수준이며 재구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재 오프라인 거래처수도 성장세로 지난해 대비 매출처가 2배로 증가했고, 지난 7월 안전용품 전시회 이후 빠르게 매출처가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어성초땀내피가 국방부 우수상용품에 선정돼 올해 초부터 육군,해군,공군 및 해병대에서 시범사용 중이다.

(주)세이프일일구가 획득한 각종 인증.
(주)세이프일일구가 획득한 각종 인증.

하용민 대표는 "세이프 일일구는 현재 중국지사를 통해 단순한 OEM방식을 뛰어넘는 상당한 경쟁력을 토대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아이폰을 처음 만났을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한다. 세이프일일구도 혁신적인 제품으로 규모는 작아도 알찬 강소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