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10.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지난 2014년 10월에 문을 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이 오픈 4주년을 맞이한다. 국내 유일의 커뮤니티 스토어로 운영되고 있는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에서는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4년 간 총 6억2천 만원이 적립되어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먼저, 스타벅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청년의 꿈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모금 캠페인’이 17일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서울시 중구 무교동)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 1천 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증정한다. 증정되는 텀블러는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2종 중 1개가 증정된다. (선착순 1천명 참여 시 조기 종료 예정)

아울러, 17일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 뿐만 전국 1,200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하여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를 전개한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최대 4천5백 만원을 추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청년의 가능성을 믿고, 그들의 꿈을 지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4년간 지속될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재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그들이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 리더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졸업까지 최대 4년간 매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이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유스 리더십 캠프, 진로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 초청 세미나, 동아리 활동 지원 및 도서 지원 등을 통해 단순한 장학금 지원을 넘어서 문화적 경험 확대와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