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팁]환절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분을 지켜라
[뷰티팁]환절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분을 지켜라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10.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왔다. 청명한 하늘과 곱게 물든 단풍을 즐길 시기이지만,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이기도 하다. 습도가 낮고 일교차가 심한 가을은 각질이 잘 일어날 뿐 아니라 피부 수분 함유량이 떨어져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해 보이기 쉽다. 세안 후 첫 보습은 물론 헤어, 바디 피부까지 촉촉하게 지켜주는 보습 아이템을 소개한다.

#클렌징부터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가을철에는 급격한 온도 변화와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우므로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땐, 피부의 지질막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하여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약산성 포뮬러와 진정 효능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며,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또한,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되어 보다 부드럽게 클렌징 할 수 있다.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보습감 꽉 찬 피부
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 변화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특히 유분이 겉돌지만 피부 속 건조함이 느껴지는 것은 대표적인 유수분 밸런스가 깨졌다는 증거. 수분이 부족한 피부가 균형을 맞추기 위해 유분을 과잉 분비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가볍지만 흡수력이 좋은 제형으로 보습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네즈 ‘크림 스킨’은 크림을 스킨에 그대로 녹여내어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보습을 채워주는 고보습 스킨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19년간 연구한 결과인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로 크림과 스킨 두 가지 제형의 장점만을 결합해 스킨처럼 산뜻하고 흡수력은 뛰어나지만 크림의 보습력을 온전히 담아냈다. 번거로운7스킨, 스킨법 대신 한 번의 사용으로도 촉촉하지만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꽉 채워지는 피부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윤기를 형성해준다.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크림 스킨을 2~3회 레이어링하여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메이크업 전 화장솜에 듬뿍 적셔 2분 정도 얹어두면 윤광이 나는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건조함에 지친 피부에게 밤새 스페셜 케어를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에 지친 피부에는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의 세포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므로 이때를 노려보자. 스킨케어를 마친 후, 마지막 단계로 수면팩을 사용하면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높이고 밤새 촉촉함을 지킬 수 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피부에 비타민 에너지를 채워주고, 하룻동안 쌓인 피부 피로를 풀어준다. 풍부한 비타민C의 항산화 효과로, 스페셜한 나이트 케어가 가능한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고흥 유자 6개를 고스란히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자연발효 유자수가 함유되어 밤사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 시킨다. 또한, 피부에 롤링할 때마다, 유자 껍질에서 짜낸 오일을 그대로를 담은 유자 에센셜 비드™가 부드럽게 녹으며,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유자향을 선사한다.

#분위기 있는 가을 메이크업의 기본은 촉촉한 입술!
입술은 피지막이 없고 각질층이 얇아 다른 피부에 비해 수분 증발 속도가 약 4배 더 빠르고, 수분량도 낮아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건강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위해서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매트한 제형의 립 메이크업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도 각질 관리를 통해 매끈한 입술 관리가 중요하다.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는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이스처와 리커버리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입술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에센셜 립 마스크 모이스처’는 천궁, 대추 추출물을 함유하여 건조한 실내 환경, 온도변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준다. 또한,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입술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거칠어진 입술결을 부드럽게 개선해준다. ‘에센셜 립 마스크 리커버리’는 진정 효과로 알려진 병풀을 함유하고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얇게 밀착되는 제형으로 여러 번 덧발랐을 때 답답함 없이 오랜 보습 효과를 유지해준다.

#지친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더욱 건강하게!
두피 모발은 얼굴 피부에 비해 관리의 중요성을 간과하기 쉽다. 그러나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을 입은 두피 모발이 서늘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의 영향을 받으면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고 모발이 푸석해질 수 있기 때문에 환절기에는 두피모발에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프레시팝 ‘모발 손상케어 로얄 퀴노아 샴푸’는 슈퍼푸드의 고영양이 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의 곡물로 알려진 퀴노아,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로얄 젤리, 100% 국내 파주산 콩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단백질인 장단 백태수가 함유되어 손상되고 엉킨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건강한 피부 산성도와 유사한 pH 5.5의 약산성 샴푸로 파라벤, 실리콘오일, 합성색소 등 6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저자극 제품이다.

#부스스한 헤어 스타일은 그만, 정전기 없이 촉촉한 모발!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도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기 쉽다. 수분과 영양을 잃은 모발은 쉽게 정전기를 일으키고 모발 끝이 갈라지고 끊어지는 현상이 심화된다. 특히 정전기가 일어나면 모발 세포가 마찰로 인해 손상되기 때문에 모발의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를 감은 후 마르기 전 헤어 세럼을 발라주면 부스스해지기 쉬운 헤어 스타일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모발의 수분을 지킬 수 있다.

려(呂) ‘씨앗발효 세럼오일’은 100% 국내산 동백 오일, 홍화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에 모발 탄력에 효과적인 검은콩 성분을 가미한 천연 헤어 오일이다. 저온발효공법™을 적용한 미세 발효 동백오일 입자는 손상되어 들뜬 모발에 촘촘하게 영양을 공급해 매니큐어를 바른 듯 건강하게 빛나는 모발로 가꿔준다. 설페이트계, 광물성 오일, 합성색소 등 5가지 화학성분 무첨가 및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에 닿아도 무해하다.

#환절기에도 당김, 가려움 없는 건강한 바디 피부 완성!
환절기에는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이 내려가면서 바디 피부 또한 당김과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가을철에는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바디 피부에도 세심한 보습이 필요하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은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대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캡슐화하여 흡수력을 강화한 세라마이드스킨 콤플렉스™(Ceramide Skin Complex™)를 함유해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건조한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파라벤, 합성색소, 인공향 등 7가지 성분이 미포함된 것은 물론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