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IT 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미콘캐시전용 오프라인 매장 오픈
IT 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미콘캐시전용 오프라인 매장 오픈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10.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 (회장 조재도)의 미콘캐시로 상품값을 지불할 수 있으며 현금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가능한 전용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오는 30일 삼성동에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코인 거래 및 사용시 결제시간이 오래 걸려 실시간 거래와 같은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미콘커뮤니티에서 개발한 방식은 구매자의 미콘캐시앱 지갑에서 QR코드를 스캔해 판매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으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주)미콘커뮤니티는 이번에 오픈되는 삼성동 미콘캐시 전용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 지역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미콘캐시 전용 쇼핑몰 또한 연내에 오픈할 예정이다.

미콘캐시를개발한 (주)미콘커뮤니티는2016년 전자명함 ‘미콘통(MeconTong)’을 런칭해 모바일 전자명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6년 12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하는 ICT분야 유망 300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에 세계 최초 인공지능 아바타 전자명함 ‘링크유(LinkU)’를 개발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IT전문기업이다.

미콘캐시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미콘캐시의 실용적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