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Hidden Champion] 전세계 골퍼 매료시키는 '그립파워테크'
[Hidden Champion] 전세계 골퍼 매료시키는 '그립파워테크'
  • 이승진 기자
  • 승인 2018.10.2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한 장착만으로 비거리, 방향성 개선시키는 신개념 골프채 그립

[편집자주]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주어지는 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어워드' 선정상품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인정한 우수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유통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겪게 되는 상품의 공신력 문제를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해결해 주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들이 도중에 실패하지 않고 창업성공의 결실을 맺게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경제신문 '비즈니스리포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탄생시킨 우수기업을 선정, 이 기업들의 창업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주)그립파워테크 신재춘 대표.
(주)그립파워테크 신재춘 대표.

한국의 남녀 프로 골퍼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을 하면서 대한민국이 골프 강국으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립 장착만으로도 스윙 파워와 비거리 증강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전 세계 골퍼로부터 주목받는 한국 기업이 있다. 작지만 강한 기업 (주)그립파워테크(CEO 신재춘)다. 그립파워테크는 신재춘 대표가 지난 2014년 창업한 골프용품 전문기업이다. 평소 발명과 개발 등에 관심이 많던 신 대표가 골프 경기를 하던 중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창업한 창조개발형 기업이다.

#장착만으로 파워UP! 신개념 골프채 그립
신 대표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그립파워테크의 대표 상품은 '이지파워그립'이다. 이지파워그립은 기존 골프그립위에 장착하는 장갑 없이 사용가능한 신 개념 파워그립이다. 항상 일정한 그립을 잡을 수 있어 비거리향상과 방향성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슬라이스는 S방향으로 훅은 W방향으로 이지파워그립을 좌우로 돌려서 방향성을 잡아주는 5단계 영점 조정기능(S스트롱, Hs하프스트롱, N뉴트럴, Hw하프위크, W위크)을 갖춘 최적화 그립이다. 사용자 수준에 맞춰 이지파워 스윙그립(초보자), 히터그립(중.상급자), 이지파워 퍼팅그립(퍼터전용)으로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그립의 교체는 전문가에 의해 교체해야 하지만 이지파워그립은 기존 골프채의 그립을 제거하지 않고 그립위에 끼워 사용이 가능해 누구나 쉽게 끼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착시 장갑을 끼지 않고 골프채의 사용이 가능하고, 손에 땀이 나도 미끄러지거나 돌아가지 않아 임팩트 효과를 상승시킨다. 아울러 그립을 영점 조정해 방향성을 잡아주는 기능도 갖췄다.

이지파워그립.
이지파워그립.

이지파워 퍼팅그립은 손가락 걸림 구조로 되어 있어 퍼터를 들고 어퍼블로 스트록이 가능하다. 또한 공의 회전을 일정하게 해 거리감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백스트록시에도 흔들리지 않아 직진성 상승효과는 물론 퍼터를 들고 칠 수 있어 그린 걸림 예방효과도 좋다.

신 대표는 "골프스윙에서 그립은 전체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정확한 그립을 잡는 골펴는 이미 프로이며, 골프초보자도 이지파워그립을 사용하면 골프가 쉬워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지파워그립을 장착하면 사계절 그립감이 뛰어나 손가락 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헤드의 충격이 실리콘그립에 흡수되어 엘보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술력 탄탄...작지만 강한 기업
그립파워테크의 핵심 경쟁력은 기술력이다. 주력 생산 판매 제품은 '이지파워그립' 한 품목이지만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개발, 생산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외 특허등록은 물론 각종 ISO인증을 획득했다. 그 외에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입상, 중소기업진흥공단 HIT 500 제품 선정, 서울어워드우수상품에도 선정된 상품성과 품질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또한 현재 1일 생산량 기준으로 수천개에 달하는 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추지는 않았지만, 1일 생산 500개까지 가능한 자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그립파워테크 제품의 품질을 인정하는 각종 인증서들.
그립파워테크 제품의 품질을 인정하는 각종 인증서들.

그립파워테크는 창업 이후 철저하고 치밀한 전략 아래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소기업의 경우 예산 문제로 집행하기 쉽지 않은 회사와 주력 제품에 대한 시장성 조사를 과감한 투자를 통해 국내 유력한 컨설팅 회사에게 의뢰했고, 그 결과에 맞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다.

#전 세계 골퍼에게 '이지파워그립' 전할 터
그립파워테크는 지난 2014년 창업 이후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며 현재는 국내를 넘어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 대표는 매년 국내외 전시를 24회 이상 참여한 결과 현재 전체 매출 비중의 70%가 수출, 내수가 30%이다. 올해만 해도 미국, 캐나다, 남미 지역에서 열린 전시회에 참가했고, 그 자리에서 바로 계약이 체결돼 수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다수였다.

신 대표는 "골프 선진국에 비하면 아직까지 한국은 갈길이 멀다. 한국 시장의 골프 저변을 더욱 확대해 골프 대중화에 이바지 하고 싶다."라며 "궁극적으로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중국, 일본 등 전세계 골퍼들이 그립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더욱 유용하고 편안한 이지파워그립을 전파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