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피부로 말하는 착한 화장품 '라홍'
[기업분석]피부로 말하는 착한 화장품 '라홍'
  • 김나희 기자
  • 승인 2018.11.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효 성분 특별흡수공법으로 피부 침투시켜 효과 극대화, 자타공인 인정받는 제품력 앞세워 세계로

[편집자주]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중소기업 우수상품에 주어지는 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어워드' 선정상품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인정한 우수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외 유통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게 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겪게 되는 상품의 공신력 문제를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 해결해 주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들이 도중에 실패하지 않고 창업성공의 결실을 맺게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경제신문 '비즈니스리포트'는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유통센터의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을 탄생시킨 우수기업을 선정, 이 기업들의 창업성공스토리를 기획특집기사로 연재한다.

라홍디엔씨 홍정혜 대표.
라홍디엔씨 홍정혜 대표.

 

"우리 딸 소은이도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

안전하고 좋은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성향이 확대되면서 함유된 원료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라홍(회사명 라홍디엔씨)은 홍정혜 대표가 자신의 딸과 가족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원료에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까지 낮춘 착한가격을 모토로 하는 화장품 브랜드로서 최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착한 친환경 화장품 라홍, 특별흡수공법으로 효과 극대화
이집트 신화의 태양신을 뜻하는 'Ra'에서 브랜드 명을 따온 라홍의 제품 컨셉은 착한 친환경 화장품이다.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 라인에 ▲자연유래식물성분의 피부안전제품 ▲천연방부제, 천연계면활성제 등 사용 ▲화학방부제, 색소, 향료, 파라벤 등 없음 ▲동물시험 반대, 동물성 단백질 0% 원칙이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특히 특별흡수공법은 제품의 함유된 좋은 성분들의 피부흡수력을 높여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라홍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다. 이 공법은 순수 식물의 성분을 비열 처리하는 초임계 추출법과 보호막에 담긴 좋은 성분을 그대로 유지해 피부흡수 전달력을 높인 BFL 공법(Bio Flexible Layers)으로 제품으로 만들어끈적이지 않고 촉촉함이 오래 간다.

#온가족 위한 '숲속요정', 피부개선 기능성 '310비비드'
라홍의 대표 제품 라인으로는 유아부터 온 가족을 위한 브랜드 '숲속요정'과 피부개선을 위한 기능성 브랜드 '310비비드'가 있다.

'숲속요정'은 피톤치드와 식물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피부의 힘을 높여준다. 맑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숲속요정 시리즈의 제품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다. 특히 서울시 SBA '서울어워드' 선정 상품이기도 한 숲속요청 에센스클렌징젤은 클렌징오일과 폼클렌징이 결합된 상품으로 천연편백나무 피톤치드가 함유됐고 모든 피부의 사용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클렌징 후 촉촉한 피부보습막이 형성된다.

라홍 주요 제품.
라홍 주요 제품.

'301비비드'는 수분공급, 항염, 진정기능과 피부의 산성막을 강화시는 것으로 잘 알려진 오이추출물이 기초 원료로 사용되는 점이 특징이다. 95% 이상이 수분으로 채워진 오이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의 작용으로 눈가의 붓기완화에 효과적이며, 오이의 콜라겐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게 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310비비드 라인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꼽히는 '310비비드 울트라탱탱에센스'는 바르는 보톡스 아세틸헥사펩타이드가 5000ppm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탄력과 노화방치에 효과적이며 주름개선 효과도 있다. 이 제품도 SBA'서울어워드'에 선정됐다.

#자타공인 인정받는 제품력
"우리는 피부로 말한다"라고 말할 만큼 라홍은 제품력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라홍이 자신감을 표하는 제품력은 실제 각종 평가에서도 엿볼 수 있는데, 라홍은 서울시와 시민평가 화장품 부문 1순위로 평가 받는 한편 제5회 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에는 서울시 대표로 참가하기도 했다. 또한 중소기업&중소기업유통센터 우수제품 선정, 행복한백화점 HIT500 화장품부분 베스트 상품에도 선정된 바 있다. 그 외에 친환경 화장품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한겨레신문, 한국경제TV, MBN 등에도 공식 보도되기도 했다.

제5회 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 서울시관에 참여한 라홍디엔씨.(왼쪽부터)박원순 서울시장, 라홍디엔씨 홍정혜 대표.
제5회 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 서울시관에 참여한 라홍디엔씨.(왼쪽부터)박원순 서울시장, 라홍디엔씨 홍정혜 대표.

홍정혜 대표는 "착한 기업 라홍의 마음을 담은 라홍 화장품은 당신 피부가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가족이 직접 사용하는 화장품이란 생각으로 좋은 성분, 착한 가격의 품질이 보증된 제품을 선보이며 세계속의 라홍화장품이 될 수 있도록 당당히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