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농도 미세먼지에 관련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 고농도 미세먼지에 관련 상품 판매 확대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11.09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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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10일(토)부터 마스크,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물량을 긴급 확보해 편성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이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이상 증가했다. 이번 주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들어 관련 상품 편성을 420분 추가하는 한편,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 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먼저, 오는 10일(토) 오전 8시 20분부터 1시간 동안 대표 쿡&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독일 유명 가전 브랜드 ‘블롬베르크’의 의류건조기(120~130만원대)를 단독 판매한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후 주문금액 234억 원을 돌파한 인기 브랜드이다.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의류건조기 중 유일하게 영국 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인증을 받은 상품이다. 10kg의 대용량으로 두꺼운 겨울 이불 등 침구류 건조가 용이하며, 스팀을 활용해 구김을 방지하고 탈취도 가능한 의류관리 기능까지 갖췄다. 가로 세로 60cm 이하의 크기로 공간 차지에 대한 부담도 적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꽃가루 등 각종 유해세균을 99.9%까지 살균이 가능하다. 당일 방송에서는 일시불 할인, 카드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11일 오후 12시 30분에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다이슨’의 공기청정기(70~80만원대)를 판매한다. 올해 3월 론칭한 이후 현재까지 주문건수 1만4,300건, 주문금액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내부 센서가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초미세먼지를 99.95% 잡아내고, 실내 공간 전체에 깨끗한 공기를 고르게 분사한다. 또한 ‘다이슨링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실내외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일 생방송 중 구매고객에게는 전용 필터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5일 오후 9시 40분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일본 가전 브랜드 ‘발뮤다’의 에어엔진 공기청정기(54만9,000원)를 물량을 확보해 판매한다.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각종 유해물질까지 거를 수 있는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올해 주문금액 70억 원 이상을 달성한 인기 상품이다.  

이외에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필수 용품인 마스크를 긴급 편성했다. 오는 11일 오전 6시부터 15분 동안 ‘웰킵스 황사 마스크’(100매, 6만1,900원)를 판매한다. 지난 8일 오전 15분 동안 판매한 결과, 주문수량 640 세트, 주문금액 3,500만원을 달성했으며, 같은 날 오후 ‘위케어 황사마스크’(60매, 3만9,900원)를 판매해 주문건수 650세트, 주문금액 2,300만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 정윤상 생활부문장은 “한동안 주춤했던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에 물량을 대량 확보해 긴급하게 편성했으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발생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해 선보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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