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KEB하나은행,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
KEB하나은행, 판매서비스 만족도 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8.11.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후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부문 총괄상무(사진 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상식 후 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사진 왼쪽)와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부문 총괄상무(사진 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3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8년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은행(대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7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고객접점 부문에서 3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 선정에 이은 쾌거로 손님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직원 역량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입증했다.

이는 그룹의 핵심 가치인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 문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현장과 손님 중심으로 철저히 노력한 결과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판매서비스 만족도(KSSI)'는 손님과 대면하는 상품 판매 인력의 질적 능력(상담태도, 카운셀링 파워, 업무지식 등)에 대해 영업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한 세일즈 만족도 조사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5년 연속 수상은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한 결과로써 한결 같은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신 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손님의 불편은 없애고 편리함은 높여서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신혼부부 및 결혼예정자를 위한 ‘신혼부부 전세론’에 이어 다자녀가구를 위한 ‘다둥이 전세론’을 출시하여 가정의 시작에서 자녀 양육까지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대출상품 라인업을 구축하였으며 비대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통해 손님 관점의 채널별 불편 사항,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손님의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혁신에 발맞춘 디지털 전환과 현장 중심, 손님 가치 중심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