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커뮤니티 제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커뮤니티 제공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11.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아르테온 맘스카페.
고덕아르테온 맘스카페.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만의 맞춤형 특화 커뮤니티를 제공해 입주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커뮤니티 공간 설계 및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공급되고 있는 힐스테이트의 커뮤니티를 보면 이러한 노력이 돋보인다. 우선 설계적인 측면에서 주로 지하층에 배치되는 커뮤니티 공간에 자연 채광이 가능하도록 만들고 있으며,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란 현대적인 느낌의 메탈릭 소재를 주 자재로, 컬러풀한 마감재로 포인트를 준 것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싫증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 설계와 디자인에 커뮤니티 디자인을 맞춰 전체적인 통일성을 주면서 보다 쾌적한 커뮤니티시설을 만들고 있다.

현대건설은 커뮤니티에 들어갈 다양한 아이템 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4월 분양한 세종특별자치시 6-4 생활권 ‘세종 마스터힐스’는 실내수영장,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각종 전시회나 발표회 관람이 가능한 다목적 전시홀과 함께 행사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주민을 위한 소공연장까지 배치했다.

세종 마스터힐스 소공연장.
세종 마스터힐스 소공연장.

최근 분양한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일반적인 오피스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25가지의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현대건설이 지난해 수주한 부산 사직 1-6지구에는 단지 커뮤니티시설로 스크린 야구장을 설치한다. 부산의 경우, 야구 열혈팬이 많고, 단지 인근에 사직야구장이 위치한 특성을 고려한 업계 최초의 특화 커뮤니티시설이다.

부산사직 스크린야구장.
부산사직 스크린야구장.

현대건설은 스크린 야구장 이외에도 스크린 볼링과 스크린 테니스 등을 단지별 특성에 맞게 적용하는 'H-PLAY‘ 아이템을 개발 중이다.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커뮤니티 아이템으로 황사와 폭염, 혹한으로 외부에서 운동하기가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해 그동안 공간적인 제약으로 단지 내에서 즐기기 어려웠던 다양한 액티비티를 입주고객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스크린 볼링과 스크린 테니스 이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아이템들을 추가 검토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커뮤니티시설은 힐스테이트의 탁월함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 중 하나로 단지별 특성에 맞춰 입주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아파트가 주거공간으로의 기능뿐만 아니라 삶의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입주고객이 여가생활을 즐기면서 공동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주거문화를 만들도록 현대건설이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