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이 가능한 'AI콜봇'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콜봇'은 작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앱에 접속하거나 전화 연결로도 이용가능하며, 'AI콜봇'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 갈 수 있도록 구현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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