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 냉동도시락 2종 출시
CU(씨유), 냉동도시락 2종 출시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8.1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U
사진제공=CU

도시락도 냉동식품으로 즐긴다. CU(씨유)는 이달 9일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3,800원)’, ‘CU 불고기 나물 도시락(3,800원)’을 출시한다.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은 병아리콩, 현미, 렌틸콩, 퀴노아 등 슈퍼푸드로 꼽히는 잡곡들로 지은 밥과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를 발라 구운 닭가슴살, 구운 방울 양배추를 곁들여 저칼로리, 저나트륨,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했다.

‘CU 돼지불고기 나물 도시락’은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 취나물 등 나물로 향긋함을 더한 영양밥에 고추장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돼지고기와 단호박 샐러드, 구운 큐브 채소, 방울 양배추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았다.

이들 상품은 조리가 완료된 음식을 급속 냉동 방식으로 가공해 3분만 렌지업하면 갓 조리한 듯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렇듯 CU(씨유)가 냉동 도시락을 출시하게 된 것은 1~2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장기간 보관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씨유)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냉동식품 매출은 2016년 13.4%, 2017년 21.3% 신장했으며, 올해 역시 20.1%의 신장률을 보이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 볶음밥 등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은 냉동간편식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기존 냉동식품의 주요 상품이었던 냉동만두(6%)보다 더 큰 35%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박민정 MD(상품 기획자)는 “최근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상품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 주로 판매하던 냉동 건강밥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CU(씨유)는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