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LS그룹, 연말연시 가족 소중함 더하는 워라밸 프로그램 운영
LS그룹, 연말연시 가족 소중함 더하는 워라밸 프로그램 운영
  • 문정원 기자
  • 승인 2018.12.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월 초, 안성시 LS미래원에서 LS그룹 임직원과 자녀들이 가족행복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2월 초, 안성시 LS미래원에서 LS그룹 임직원과 자녀들이 가족행복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LS그룹(회장 구자열)이 연말연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소통을 확대하는 참여형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LS는 12월 초, 안성시 LS미래원에서 임직원과 초·중등 자녀들이 참여하는 1박 2일 워라밸 프로그램인 ▲가족행복캠프 ▲아빠와 함께 하는 캠프(이하 아빠캠프)를 각각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족행복캠프는 아빠, 엄마, 자녀 등 가족 전원이 참여해, 육아 및 교육에 대한 코칭, 서로에게 편지 쓰기, 공예품 만들기 등을 하며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아빠캠프는 아빠와 자녀만 참여해 엄마에게는 휴일을 선물하고, 명랑 운동회, 비석치기, 고무동력 비행기 만들기 등 추억의 옛 놀이와 요리도 함께 체험하면서 아빠·가장·남편으로서 존재 의미와 역할 등을 뒤돌아보고, 자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1박 2일간 연 4개 차수로 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에서 운영 중이며, 가족행복캠프는 2016년 시작해 이번에 12회 째, 아빠캠프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해 올해 5회 째 지속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LS는 임직원 자녀들이 진로 탐색과 효과적인 학습법 등을 배우는 자녀Dream캠프, 세계의 아이들과 쉽게 바둑을 배우고 서로 교류하는 바둑캠프 등 총 4개의 워라밸 프로그램을 약 50여 회째 운영하고 있고, 이제까지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 수를 모두 합하면 총 1,700여 명에 이른다.

LS미래원 관계자는 “시대별로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중요한 가치가, 70~80년대는 높은 보상과 처우, 90년대는 기업의 비전, 2000년대는 직장의 안정성이었다면, 2010년 이후부터는 일과 가정의 균형과 정서적 지원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부상했다”며, “2016년 워라밸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임직원의 반응이 좋고 매년 참여 가족 수가 늘어나 기존 프로그램의 횟수와 규모는 늘리는 한편, 신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가족행복캠프에 참여했던 LS그룹 계열사 E1의 한 임직원은 “평소엔 느끼지 못했던 자녀들의 진심이 담긴 편지를 보면서 눈시울을 붉히지 않을 수 없었다”며, “가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되돌아 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의 각오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