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금)
구광모 대표 “LG가 나아갈 방향, 결국 그 답은 ‘고객’”
구광모 대표 “LG가 나아갈 방향, 결국 그 답은 ‘고객’”
  • 정지수 기자
  • 승인 2019.01.0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주)LG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주)LG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LG는 2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LG 새해 모임’을 열었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 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구광모 대표는 먼저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며,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고 신년사를 시작했다.
 
이어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깊은 감사의 소회를 밝혔다.
 
구 대표는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 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10분간의 스피치 중 ‘고객’을 총 30번 언급했다.
 
구 대표는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한 변화의 출발점으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구 대표는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으로 ▲LG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남보다 앞서 주는 것 ▲LG의 고객 가치는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더불어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여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겠다”며,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 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신년사의 끝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