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런던 경찰청, 아부다비 경찰 초청...치안 지원 역량 극찬
런던 경찰청, 아부다비 경찰 초청...치안 지원 역량 극찬
  • 김보겸 기자
  • 승인 2015.09.0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런던경찰청에서 작전참모부장과 ADP 치안지원대원들(사진제공: Abu Dhabi Police)

 

[영국 런던 = 비즈니스리포트] 런던 경찰청(London Metropolitan Police) 이 세계 최고 보안전문가에 뒤지지 않는 아부다비 경찰대표단을 영국에 초청해 치안 수준을 높이 평가하고 2주간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대표단의 방문은 치안 및 그 현장에서의 국제협력의 노력과 전문지식 교류 프로그램 측면에서 이루어졌다.

런던 경찰 전문교육센터(MPSTC) 리 스피틀하우스 (Lee Spittlehouse) 경감은 “힘든 임무를 수행할 때 치안지원팀원들의 숙련된 총기 사용술, 사격술, 전문성 및 능숙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면서 아부다비 경찰의 놀랄만한 발전과 여러 국제 경찰기관들과의 협력 노력을 칭찬했다.

그는 이어 “아부다비 경찰과의 협력으로 영국 경찰의 효율성과 능력이 향상되었고, 다른 국제 경찰들과의 협업 경험을 통해 아부다비 경찰(ADP)이 세계적으로 뛰어난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또 런던 경찰청의 데이브 모스(Dave Moss) 작전참모부장은 힘들고 위험한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아부다비 경찰 대표단의 직업 정신과 전략에 대해 존경을 표했으며, 더불어 아부다비 경찰 대표단의 전문성, 강인한 체력과 지식 등에 감탄하며 이들을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치안대원들로 인정했다.

아부다비 경찰청 치안지원부장인 칼리드 알 샤메시(Khaled Al Shamesi) 대령에 따르면 이번 런던 방문은 치안지원 분야 현장 전문지식 교환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성사되었다. 샤메시 치안지원부장은 “내무부의 포괄적 전략 목표 실시의 예로, 경찰지도부가 경찰인력의 전문적·기술적 숙련도 강화를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국가 지도부의 역량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합동훈련에는 런던경찰청 전문교육센터(MPSTC)가 채택한 유럽 표준에 의거하여 일반 및 고위험 치안사건을 처리하기 위한 선진화된 장비와 기기 사용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위험 치안사건 처리 훈련에는 기습, 위치 제어, 통신 보안 보고 등 다양한 시나리오와 시나리오 구현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합동훈련은 다양한 치안 시나리오 구현과 함께 전술 총기류의 사용법과 사격술 훈련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아부다비 경찰 대표단은 훈련과정의 일환으로 최소의 손실과 인명 피해로 최대의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전문지식을 교환했으며, 더불어 용의자 체포, 사건 처리 및 주요 임무 적시 처리 등을 위해 보다 덜 치명적인 무기 사용과 함께 건물 탐색 및 검색과 관련된 훈련 지식도 교환했다.

자셈 무하마드 알 자비 경감은 런던 방문에 대해 “이번 방문은 성공적이었고, 전문지식의 교환을 통해 훈련 및 치안 시나리오 분야 최고의 국제 표준을 구현함으로써 임무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