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 사이트 오픈
한국벤처투자,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 사이트 오픈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9.02.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주)(대표이사 주형철)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모태펀드를 통해 조성된 펀드, 운용사 정보 등을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를 오는 13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검색하기 쉽게 시기, 창업자특성, 지역, 산업, 기타로 분류하여 투자여력이 있는 펀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초기 및 지역, 여성, 재기지원 등 21개 유형으로 분류하여 기업상황에 맞춰 다양한 펀드와 운용사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결과로는 관심펀드의 투자요건 등 세부내용 확인과 주요 운용사의 연락처 등을 확인 한 후 직접 운용사에 투자유치 문의를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로 실시로 과거 벤처캐피탈(이하 “VC”)가 탑다운 방식으로 기업을 찾는 일반적인 투자과정과 달리 기업 특성에 맞는 투자처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되고, 투자유치를 시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벤처투자 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는 월단위로 업데이트되며 한국벤처투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향후에도 업계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벤처투자 주형철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조성 된 모태펀드의 정보를 수요자에게 제공하여, 투자유치 등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태펀드 출자펀드 찾기를 통해 VC와 기업 간의 접점을 확대하여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