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KCC, 여주공장 사고 "재발 방지에 전사적 노력 기울이겠다"
KCC, 여주공장 사고 "재발 방지에 전사적 노력 기울이겠다"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2.1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인과 유가족께 진심 어린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재발 방지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KCC가 지난 11일 발생한 여주공장 사고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KCC는 19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먼저 지난 2월 11일 오전 KCC 여주공장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복을 빈다. 아울러 누구보다 상심이 크실 유족께도 깊은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KCC는 회사 차원에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으며,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유족들께는 최선의 보상과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슬픔을 위로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KCC는 관련 기관과 함께 사고 수습 및 원인파악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진행중이다"라며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책임 있는 자세로 사태 수습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대응책 마련에도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전을 경영의 제 1의 원칙으로 삼고 안전의식 제고와 실천을 위한 관련 법규 및 규정은 물론, 철저한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끝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리며,  다시 한번 운명을 달리한 고인의 명복과 유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