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금)
안랩, 랜섬웨어 방어 기능 강화한 새로운 V3 Lite 출시
안랩, 랜섬웨어 방어 기능 강화한 새로운 V3 Lite 출시
  • 이승진 기자
  • 승인 2019.02.26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제공하던 ‘안티랜섬웨어 툴’ 통합해 ‘랜섬웨어 정밀검사’ 기능 제공
주요기능 및 PC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 UI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V3 Lite 메인 화면
V3 Lite 메인 화면

 

안랩(대표 권치중)은 자사의 대표적 개인사용자용 무료 PC 백신프로그램 V3 Lite에 랜섬웨어 대응 신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UI(사용자환경)를 적용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은 기존 V3 Lite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기능에 △안티랜섬웨어 툴(Anti Ransomware Tool) 통합으로 ‘랜섬웨어 정밀 검사기능’ 제공 △중요한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한 메인 UI를 적용하는 등 랜섬웨어 대응 기능과 UI를 추가했다.

◇랜섬웨어 대응력 강화

안랩은 그동안 베타(Beta) 프로그램으로 별도 제공하던 신·변종 랜섬웨어 탐지 및 격리 프로그램 ‘안티랜섬웨어 툴’을 V3 Lite에 통합했다. 이번 통합으로 기존 V3 Lite의 랜섬웨어 대응 기능에 ASD(AhnLab Smart Defense, 클라우드 기반 분석 시스템)가 분류한 의심파일을 별도의 가상 공간에 격리해 한 차례 더 검사하는 ‘랜섬웨어 정밀검사’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신·변종 랜섬웨어 대응력을 강화했다.

기존 V3 Lite는 미끼 파일로 랜섬웨어를 유인하는 ‘고스트 디코이(Ghost Decoy)’ 기술과 랜섬웨어 감염 시 특정 폴더를 보호하는 ‘랜섬웨어 보안폴더’, ‘시그니처 진단’, ‘행위기반 진단’ 등의 랜섬웨어 대응 기능을 제공했다.

◇UI 편의성 강화

안랩은 그동안 사용자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PC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PC 검사, PC 최적화 등을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다른 검사옵션과 PC관리 기능도 첫 화면에서 모두 실행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 초록, 주황, 빨강의 세 가지 색으로 PC 보안 상태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안랩은 2019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개인용 유료 및 기업용 V3 제품군에도 안티랜섬웨어 툴 기능 통합과 신규 UI를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안랩 EPN사업부를 총괄하는 강석균 부사장은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개인 PC 보안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PC를 이용할 수 있도록 랜섬웨어 대응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안랩은 앞으로도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워진 V3 Lite는 안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안랩은 이번 출시를 맞아 오는 3월 25일까지 안랩 V3 원더랜드 홈페이지에서 ‘내 PC를 사수하라!’, ‘내 PC를 인증하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