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지역주민 문화체험 위해 후원금 2억2천만원 전달
S-OIL, 지역주민 문화체험 위해 후원금 2억2천만원 전달
  • 박가희 기자
  • 승인 2019.03.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S-OIL 관리지원본부 선진영 전무, 문화나눔네트워크 시루 표재순 대표.
(왼쪽부터)S-OIL 관리지원본부 선진영 전무, 문화나눔네트워크 시루 표재순 대표.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13일 마포 본사 사옥에서 ‘2019년 문화예술&나눔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문화나눔네트워크 ‘시루’(대표: 표재순)에 공연예술 후원금 2억2천만원을 전달했다.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은 S-OIL이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 6월 마포 신사옥에 입주하면서 시작한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이다. S-OIL은 본사 사옥 로비와 대강당에서 그 동안 90여 회의 공연을 개최해 임직원과 지역 주민 3만여명을 초대했다. 올해에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에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대중음악을 비롯해 연극뮤지컬개그쇼 등의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S-OI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가 있는 날’ 지원 협약을 체결하여 매달 사옥에서 갖는 공연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하고, 사내 문화예술 동아리를 지원하는 등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장려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수준 높은 공연에 대한 관람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달 공연 일정을 공지하면 가족 단위 신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해 신청자를 모두 수용하지 못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면서 “앞으로도 S-OIL은 지역 주민의 문화 복지에 기여하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