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목)
KB국민은행, 해외 항공기 금융펀드에 2천만 달러 투자
KB국민은행, 해외 항공기 금융펀드에 2천만 달러 투자
  • 박소현 기자
  • 승인 2019.03.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해외 항공기 금융펀드에 2,000만 달러(약 220억원)를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항공기 금융시장은 항공여객 및 화물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신디케이션, 채권발행, 보험 등 다양한 금융기법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여 매년 약 1,000억달러 이상의 자금이 움직이는 시장이다.

KB국민은행은 해외 항공기 금융 전문 매니지먼트사인 Novus Aviation Capital이 운용하는 항공기 금융펀드 2건(Tamweel Aviation Finance ll, Cedar Aviation Finance)에 각각 1,000만달러씩 투자한다. 해당 펀드는 각각 4억달러, 3억달러 등 총 7억달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항공기 제조사인 에어버스와 보잉을 비롯해 글로벌 금융기관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운용사인 Novus Aviation은 현재까지 25년 이상 항공기 금융시장에서 펀드운용 및 투자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운용사는 지난 2013년 에어버스가 참여한 펀드(Tamweel Aviation Finance)의 성공적인 운용성과를 바탕으로 후속 펀드를 출시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 투자에서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평소 강조하던‘원펌(One-Firm) KB’가 구현되었다. KB국민은행은 펀드에 투자자로 직접 참여하고, KB증권은 펀드의 국내판매를 담당하여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이 해외 대체투자 시장에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뉴욕, 런던, 도쿄 등 글로벌 IB Desk 확대를 통한 해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