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금)
미스터픽, 하나은행과 손 잡고 ‘첫차1Q오토론’ 출시
미스터픽, 하나은행과 손 잡고 ‘첫차1Q오토론’ 출시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09.24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차1Q오토론’,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접목한 금융상품

 

중고차 앱 ‘첫차(http://goo.gl/m9qn9q)’를 서비스하는 미스터픽(대표 최철훈, 송우디)이 하나은행과 손잡고 ‘첫차1Q(원큐)오토론’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첫차1Q오토론’은 첫차가 처음으로 시도한 금융상품 서비스로,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입장에 초점을 맞추는데 집중했다. 미스터픽은 실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인터뷰와 리서치,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금융상품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은행과 협력하여 이번 ‘첫차1Q오토론’을 출시했다.

‘첫차1Q오토론’은 ‘제약 없는 소득, 착한 금리, 간편한 이용’이라는 뚜렷한 세 가지의 특징이 있다.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직장인 혹은 연금소득자라도 약간의 고정소득만 있다면 금액의 제한 없이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 대출 과정의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 금리를 낮추어, 신용등급과 은행거래 기여도에 따라 연 최저 3.69% 수준의 착한 금리(2015.09.18 기준)를 적용 받을 수 있고, 인터넷과 모바일(연내 서비스 운영 예정)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한도 조회, 대출 신청 및 상담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미스터픽은 ‘첫차1Q오토론’ 이용 시 ‘첫차’ 앱에서 ‘첫차블루바우처’를 다운받아, 기존 금리에서 0.2%를 추가 인하할 수 있는 혜택을 함께 내놓을 예정이다.

미스터픽의 송우디 대표는 “첫차가 고객의 입장을 대변하여 만드는 것인 만큼, 지금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의기투합해 준비했다”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편의와 혜택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스터픽은 중고차앱 ‘첫차’를 서비스하는 O2O기업으로 혁신적인 딜러관리시스템과 스마트세이프정보를 통한 허위매물 차단기술로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어, 최근 다음카카오, KT 등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지난 8일 미스터픽은 스타트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기업인 하나은행과 업무상 제휴를 체결하고, 자동차와 관련한 금융상품은 물론,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