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0 (토)
“가상현실이 CES 2016에서 현실화 되다”
“가상현실이 CES 2016에서 현실화 되다”
  • 김성수 기자
  • 승인 2015.10.01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과 가상현실 기술 전시장은 77% 확대되고 증강현실 장마당이 신설될 예정

 

[버지니아 미국 = 비즈니스리포트] = 미국가전협회(CEA)® 가 가상현실 산업의 빠른 성장을 반영하여 CES® 2016에서 게임 및 가상현실 장마당(Gaming & Virtual Reality Marketplace) 행사장을 확대한다고 1일 발표했다.

CEA가 소유하고 주관하는 CES는 소비자 용 기술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모든 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서 오는 2016년 1월 6~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40여 개 업체가 가상현실 시스템 및 환경 용 차세대 몰입적 멀티미디어와 모바일 기기, PC 및 콘솔에 사용하는 최신 게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액세서리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게임 및 가상현실 장마당 공간은 전체적으로 2015년 CES때 보다 77% 확대된다. 이 장마당에 참가하는 주요 업체는 오큘러스(Oculus) VR, 버튜익스(Virtuix), 스피로(Sphero) 등이며 이외에도 많은 기업이 참가한다.

CEA의 카렌 춥카(Karen Chupka) 기업 비즈니스 전략 및 CES담당 수석 부사장은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360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고 외국의 주요 랜드마크의 내부를 탐색하며, 공포증 환자를 치료하고 의료진을 더 효과적으로 교육 훈련하며 행사에 가상으로 참여하는 등의 여러 가지 의미 있는 진전이 이루어졌다”며 “CES 2016의 게임 및 가상현실 장마당에서는 장래성 있는 이 산업분야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는 모든 몰입적 혁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CEA의 조사 연구에 따르면 2016년에는 가상현실 헤드셋의 판매가 올해보다 500%나 급증하여 120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제품의 올해 말까지의 총 매출은 440% 증가한 5억 4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CES는 2016년에 처음으로 3000제곱 피트 넓이의 증강현실 장마당을 개설하여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바꿔놓을 수 있는 와해성 신기술을 전시할 예정이다. 많은 전시 업체 중 특히 미국항공우주국을 위한 ASRC 페더럴(ASRC Federal for NASA), 막센트(Marxent) 및 옥시피털(Occipital) 등은 헤드셋, 스트럭처 센서, 소프트웨어 등을 포함한 최신 증강현실 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게임 및 가상현실 장마당과 증강현실 장마당은 서로 인접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의 사우스 홀(South Hall) 2와 세계무역센터에 설치한 CES 테크 이스트(CES Tech East)에 위치하여 서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장마당에서 제품을 전시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렐리 코넷(Aurelie Cornett)(acornett@CE.org)에게 연락하기 바란다. CES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CESweb.org에서 볼 수 있다.

이 세계적인 기술 행사의 공식 명칭은 “CES®”다. 이를 지칭할 때 “소비자가전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또는 “인터내셔널 CES(International CES)”로 표기해서는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